김현철의 새 앨범이 드디어 공개된다.

사진=Fe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현철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10th – preview’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6년 발매한 정규 9집 ‘토크 어바웃 러브’ 이후 김현철이 13년 만에 공개하는 정식 신보이자, 올가을 정규 10집 발표에 앞서 선공개하는 미니앨범이다.

타이틀곡 ‘한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 화사, 휘인 (마마무)(prod 김현철)’는 김현철 특유의 애틋한 감성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처음으로 정통 발라드에 도전한 마마무 멤버 화사와 휘인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와 함께 더블타이틀곡으로 낙점된 ‘드라이브(feat. 죠지)’는 마치 맑은 하늘과 시원한 봄바람을 연상시키는 트랙으로, 듣기 좋은 청량한 사운드와 김현철, 죠지의 매력적인 음색 조합이 인상적이다.

그 외에도 김현철이 직접 가창에 참여한 ‘열심’을 비롯해 ‘투나잇 이즈 더 나잇(feat. SOLE)’, ‘웨딩 왈츠 (feat. 옥상달빛)’까지 모두가 타이틀곡이라 해도 손색없는 총 다섯 트랙이 새 미니앨범 ‘10th – preview’에 수록됐다.

한편 김현철은 오는 24일 밤 방송되는 KBS 2TV 음악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마마무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해 타이틀곡 ‘한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