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자의 ‘아모르파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모모랜드의 ‘뿜뿜'... 한 번 들으면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머릿속을 울려 시험기간에 반드시 피해야 할 금지곡들이다. 금지곡만 있는 게 아니다. 일단 보기 시작하면 정지 버튼을 도저히 누를 수 없는 시험기간 ‘금지 드라마’도 있다.

시간은 ‘순삭'되고 어느새 시험 시간이 돼 있을 수 있다. 왓차플레이가 선정한 '시험 기간에 절대 손대면 안 될 드라마 5편'을 살펴보자.

사진=왓챠플레이

# 왕좌의 게임

미국 케이블 사상 최고 시청자 수, 드라마 사상 역대 최다 불법 다운로드, 역대 드라마 최다 에미상 수상 등 각종 기록을 세우며 최근 종영한 최고 인기 드라마다. 2011년 시즌1 방영을 시작으로 올해 5월 마지막 시즌8이 종영하면서 73개 에피소드로 8년에 걸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가상의 대륙인 웨스테로스를 배경으로 7개 왕국의 최고 통치자 자리인 ‘철왕좌'를 두고 벌어지는 여러 가문의 권력 투쟁을 매우 현실감 있게 그려냈다. 드라마의 한계를 뛰어넘은 대규모 전투신 등 화려한 볼거리와 미국 천재 작가 조지 R. R. 마틴이 쓴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의 몰입감이 대단하다. 총 73시간 분량이다. 

사진=왓챠플레이

# 눈이 부시게

주어진 시간을 다 써보지도 못하고 젊음을 잃어버리게 된 25살 여자와 자신에게 주어진 찬란한 젊음을 스스로 내던져버리고 하루빨리 늙어 세상을 떠나고 싶어하는 26살 남자의 판타지 로맨스물이다. 인생과 시간에 대한 깊은 통찰과, 이 드라마로 백상예술대상 대상을 수상한 대배우 김혜자의 호소력 짙은 연기를 보고 있노라면, 당신 역시 주어진 시간을 다 써보지도 못하고 시험을 맞이해야 할 수 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라는 김혜자의 엔딩 내레이션이 감동적이다. 12개 에피소드로 이뤄졌으며 약 13시간 분량이다.

사진=왓챠플레이

#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

한국이 낳은 거장, 박찬욱 감독의 첫 미니시리즈 드라마다. 스파이 소설의 거장 존 르 카레가 집필한 동명의 걸작을 기반으로 한 이 작품은 1979년 이스라엘 정보국의 비밀 작전에 연루되어 스파이가 된 여배우 ‘찰리'가 겪게 되는 숨막히는 첩보 스릴러물이다.

영국 'BBC'에서 최초 방영됐던 버전과 달리 왓챠플레이에서는 영국 공영방송의 까다로운 심의와 규제에서 벗어난 감독판을 볼 수 있다. 숨 돌릴 틈 없는 스토리 전개와 박찬욱 감독의 빈틈 없는 연출,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는 박찬욱 감독 특유의 미쟝셴에 사로잡힌다. 총 6시간 분량이다. 

사진=왓챠플레이

# 빅뱅이론

인기 시트콤 ‘빅뱅이론’은 ’칼텍(캘리포니아공과대학)’에서 근무하는 네 명의 ‘과학 덕후’와 그들의 옆집에 이사 온 금발 미녀 페니가 겪는 웃음 넘치는 에피소드들로 가득 차 있다. 2007년 시즌1을 시작으로 지난달 종영한 시즌12까지 12년에 걸쳐 방송됐다. 특히 시즌1은 제작된 지12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 왓챠플레이 최고 인기 드라마 중 하나다.

매시즌 에피소드가 20개 이상이고, 전체 에피소드는 279개이기 때문에 정말 시간 '순삭'의 마법사 같은 드라마가 될 것이다. 

사진=왓챠플레이

#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2016년 일본을 강타했던 최고의 인기 드라마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번번이 구직 실패의 아픔을 겪으며 ‘구직포비아'가 된 25살 문과 여성이 취업을 위해 35살 모태솔로 공대남과 계약 결혼을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톱스타 아라가키 유이의 대표작이자, 한국에도 잘 알려진 싱어송라이터 호시노 겐이 배우로서 확실한 입지를 마련할 수 있었던 작품이다. 

첫 회가 방송된 이후 단 한번의 시청률 하락 없이 매회 시청률이 상승하기만 하는 진기록을 세우며, 일본 'TBS' 화요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종영했다. 11개 에피소드로 구성됐고 총 방송 분량은 약 9시간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