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방도령’이 스틸만으로도 신박한 코믹 사극임을 알리고 있다.

사진='기방도령' 스틸컷

7월 10일 개봉을 앞둔 신박한 코믹 사극 ‘기방도령’이 미공개 스틸을 대방출하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높였다. ‘기방도령’은 불경기 조선, 폐업 위기의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꽃도령 허색(이준호)이 조선 최초의 남자 기생이 돼 벌이는 신박한 코믹 사극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은 이준호, 최귀화의 코믹과 이준호, 정소민, 공명의 달달한 로맨스 그리고 강렬한 드라마, 기방의 안주인으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예지원, 각각의 컷에서 보여지는 정교한 세트 및 의상 소품을 포함한 만듦새까지 확인할 수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먼저 산속을 거닐고 있는 듯 하지만 폴짝 뛰고 있는 이준호, 최귀화의 스틸은 보자마자 웃음을 유발한다. 어디론가 날 듯이 뛰어가는 최귀화가 순간 포착됐고 웃음을 참지 못한 이준호의 얼굴은 ‘기방도령’의 유쾌했던 현장 분위기를 그대로 전하는 듯하다. 뿐만 아니라 어딘가에 갇혀 사뭇 심각한 표정으로 쌀가마니를 두르고 있는 최귀화와 달리 해탈한 듯 웃고 있는 이준호는 예비 관객들에게 신박한 코미디를 기대하게 한다.

사진='기방도령' 스틸컷

이어 이준호와 정소민이 손가락을 끼고 서로 무언가를 약속하며 수줍어하는 분위기를 뒤로 눈가림을 당한 채 엉뚱하게 앉아 있는 최귀화의 모습은 묘한 밸런스를 맞추며 무슨 일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반면 이준호, 정소민의 투샷은 보는 이들마저도 달달함을 느끼게 해 영화 속에서 이 둘이 보여줄 로맨스에 절로 설레게 만든다. 담장을 사이에 두고 있는 컷, 달빛을 받으며 가만히 앉아 있는 모습에서도 이들 사이에 감도는 심쿵 애틋한 마음이 고스란히 비춰 진다.

정소민, 공명이 담긴 컷은 앞선 장면과 달리 다소 진지하면서도 긴장된 분위기를 읽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조금은 기대하는 표정으로 정소민을 바라보는 공명과 손에 보석함을 들고 곤란해하는 그녀의 얼굴에서 중요한 일이 벌어질 것임을 암시한다. 이는 ‘기방도령’ 속 모든 인물이 또 다른 국면을 맞게 되는 중요한 신 중 하나다. 마지막으로 기방에 앉아 자신의 집과 같은 연풍각의 앞날을 염려하는 예지원의 장면은 기방의 안주인다운 카리스마를 보여줘 연기 내공을 느끼게 한다.

이처럼 영화 속 풍성한 재미와 탄탄한 드라마를 엿볼 수 있는 스틸을 대방출해 기대를 높이는 ‘기방도령’은 7월 10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