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0 봄·여름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한 6개 브랜드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 지원에 나서면서 시즌을 앞선 뷰티 트렌드를 제시했다.
헤라가 제안하는 2020 S/S 메이크업 트렌드의 중심은 '내추럴 글로우'다. 아무 것도 하지 않은 듯 투명하면서 원래 자신의 피부인 듯 맑고 건강한 피부 표현이다.
헤라는 이번 컬렉션에서 글로우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활용해 완벽한 커버보다는 피부 결을 따라 있는 그대로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또한 기존에는 아이 메이크업이나 눈썹을 또렷하게 강조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피넛버터 계열의 컬러로 전반적인 깊이감을 주어 자연스러운 음영을 선보였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과 브라운 컬러의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내추럴 글로우’ 연출에 있어 핵심은 본연의 피부 결은 살리되 결점은 감추어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번 시즌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수분을 머금은 듯한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시켜 은은한 광이 느껴지도록 하였다. 또한 피넛버터 컬러는 어느 부위에 사용해도 조화로워 메이크업을 한층 부드럽고 깊이 있게 만들어준다.
아이 메이크업에서 피넛버터 컬러 섀도를 여러번 덧발라 음영감을 살리면 편안하고 차분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비슷한 톤의 블러셔 혹은 누드립으로 마무리하면 컬러의 통일감을 느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이진수 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내년 봄·여름 시즌에는 피부는 광채나고 깨끗하게 연출하고 아이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음영감으로 깊이 있는 눈매를 표현해 세련된 메이크업이 주를 이룰 것이다"고 설명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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