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다’가 미국영화연구소(AFI)에서 올해의 영화상을 수상하며 오스카 레이스에 박차를 가했다.

미국영화연구소는 2010년 이후 역대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후보로 오른 96개의 영화 중 총 83개 작품을 올해의 영화상으로 선정하며 86%의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올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또한 수상작인 ‘노매드랜드’를 포함해 후보에 오른 ‘미나리’, ‘맹크’, ‘사운드 오브 메탈’,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까지 총 6편을 예측하는데 성공했다.

‘코다’는 ‘미나리’와 똑같이 선댄스 영화제를 기점으로 고담 어워즈 2관왕, 전미 비평가위원회(NBR) 독립영화 TOP10 선정, 할리우드 비평가협회 스포트라이트상까지 연이어 수상하며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美 버라이어티, 인디와이어에서 선정한 '오스카 예측 유력 후보'에 거론된 ‘코다’는 세계적인 비평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96%를 기록하며 극찬 속에서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코다’는 극장은 물론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와 홈초이스, Seezn, U+모바일tv, 스카이라이프, wavve, 네이버 시리즈 온, TVING, 구글 플레이, 카카오페이지, PLAY 24, 씨네폭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