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9일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모아저축은행 등은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우리카드, 우리WON카드 앱서 삼성페이 서비스 종료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내년 1월 12일 부로 우리WON카드 앱을 통한 삼성페이 카드 간편 등록 및 결제 서비스가 종료 예정임을 알렸다. 

대상서비스는 우리WON카드 앱 → 우리페이 → 삼성페이 등록/결제이다. 서비스 종료일 이전 삼성페이에 등록된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는 삼성페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서비스 종료 이후 우리페이 계좌결제서비스를 삼성페이 앱에 새롭게 등록하여 이용할 수 없다. 

한편, 삼성페이 앱을 통한 우리카드 등록과 결제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아이스크림에듀 전략적 제휴→DHL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시장을 선도하는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와 ‘Z세대 대상 금융-교육 혁신 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초중등생의 올바른 금융습관과 공부습관 형성을 위해 Z세대 전용 디지털플랫폼인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아이스크림홈런’을 연계하여 혁신 융합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은 지난 6월말 출시한 Z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 쓰고, 불리고, 나누는 다양한 금융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하나은행과 아이스크림에듀는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미션챌린지 서비스 제공 ▲금융-교육 결합 상품을 통한 공동 마케팅 추진 ▲기부문화 체험을 위한 참여형 나눔 캠페인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8일 DHL 코리아와 수출기업의 해외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외국환 및 수출입 업무에 강점을 가진 하나은행과 물류 글로벌 기업 DHL이 전문적인 외국환 서비스 및 선진화된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양사는 ▲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시장 진출 중소기업 지원 ▲ 국제물류서비스 특별혜택 제공 ▲ 공동 홍보 마케팅 등 수출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향후 소통과 협력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외에도 수출대금 집금계좌의 환율, 수수료 우대 혜택, 국제물류비 특별할인혜택 등 수출기업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Merry Winter Festival’ 외환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월 말까지 비대면채널을 통해 외환 거래를 이용하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Merry Winter Festival’ 외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스타뱅킹으로 미화 100불 이상을 환전하거나 해외로 송금하면 ‘실시간 경품 당첨 룰렛’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착순 3,700명에게 BBQ치킨,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2년 스타프렌즈 플래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터넷(모바일)뱅킹을 통해 미화 100불 이상을 환전 또는 해외송금하거나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미화 1,000불 이상 신규가입자 중 선착순 2천명에게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아저축은행, 2021년 하반기 경력직원 공개채용 실시

사진=모아저축은행
사진=모아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이 2021년 하반기 경력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이달 19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기업여신 △투자금융(IB) △IT전산 △감사 △위험관리 △마케팅 △비서직 등이며, 자격 및 경력 요건, 우대 사항은 모집 부문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모아저축은행 홈페이지 및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간 모아저축은행은 작년과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0년에 채용연계형 인턴을 통해 27명을 정식 직원으로 채용했다. 올해에도 37명을 채용해 지난 2년간 대졸 신입 사원만 총 64명을 채용하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