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에 이어서…

1984년생인 이준혁은 '범죄도시3'를 통해 어느덧 40살을 맞이하기도 했다. 그는 "체력적으로 힘든 것이 느껴진다"면서도 "이제 외모에 맞는 나이가 됐다"고 웃어 보였다.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사진=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이준혁은 그동안 쉼없이 달려왔다. 다작을 하는 배우답게 드라마와 영화 등에서 종횡무진했다. 그는 '소처럼 꾸준히 일하는 비결'에 대해 "슈퍼스타도 아니고 열심히 해야 한다"라며 "요즘은 다 열심히 하는 것 같다. 감사한 일이지만 같은 역할을 하면 질렸을 것 같은데 나를 변주할 수 있는 새로운 친구를 만나면서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 모든 면에서 베스트가 있지 않은 것 같아서 달려야 한다"고 전했다.

대중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달리 스스로 생각할 때 '베스트가 없다'는 것은 의외였다. 그는 "자기 작품을 볼 때 내가 이렇게 관대하구나 생각했다. 소비자의 눈으로 볼 때는 극한까지 올라가는 것 같다. 언젠가는 나까지 속일 수 있는게 한 번이라도 오면 좋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40살을 맞이한 기분'으로는 "체력적으로 한계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대표적인 노안배우라고 기사도 난 적이 있는데 그동안 실제 나이에 맞지 않는 역할을 많이 했다. 이제는 나를 찾은 것 같기도 했다. 늙게 보이거나 젊게 보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돼서 자연스러워운 연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이준혁은 배우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다. 끝으로 그는 "스스로도 인정할 수 있는 것은 노동시간이다. 기회를 받는 것도 감사하지만 이런 시간도 견뎠기 때문에 지금의 모습이 있는 것 같다"면서 "'범죄도시3'도 저는 노력을 많이 했다. 대중들이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준혁의 이런 모습도 있구나' 기억해주면 좋겠다"면서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