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요일과 시간에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커머스 업계의 타임 마케팅에 편의점도 뛰어들었다.

사진=CU 제공

CU는 전용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오후 5시에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CU 득템 DAY 이벤트’를 연다. 소비자들의 주요 구매 품목 3가지를 선정하여 해당 요일과 시간에 포켓CU에 접속하는 선착순 총 3만명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의 ‘쿠폰받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10월 행사 상품은 도시락, 샌드위치, 흑당 음료다. 백종원 7찬 매콤불고기, 고기왕듬뿍, 국민집밥 소불고기 도시락, 이건가요 샌드위치, 속이꽉찬 계란 샌드위치, 호밀 3단 샌드위치, 브라운 슈가 밀크티, 슈가 라떼를 반값에 살 수 있다.

편의점의 타임 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달 처음 진행한 이벤트에서는 최단 1분, 평균 10여 분만에 할인 쿠폰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행사 상품 중 하나인 ‘3XL 햄버거 시리즈’는 쿠폰 사용과 SNS 등 상품 리뷰에 힘입어 전월 대비 40.6% 매출이 신장하기도 했다. CU는 앞으로 고객 반응 등을 모니터링해 ‘CU 득템 DAY 이벤트’를 포켓CU의 킬링 컨텐츠로 적극 활성화 할 계획이다.

CU가 이렇게 모바일 마케팅에 적극 나선 이유는 고객들에게 편의점 쇼핑의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포에서는 신상품 홍보 및 단골 고객 확보 등을 통해 객수와 매출 증대를 함께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CU는 이달 업계 최초로 오픈한 VIP 혜택관을 통해 직전 3개월 월평균 적립대상 금액(담배, 서비스 상품 제외)이 3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VIP 혜택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인 총 구매액의 2%를 CU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또한 10월 한 달 동안 스타벅스, 바리스타 컵커피 총 9종의 50% 할인 쿠폰을 모든 VIP 고객에게 지급하고 매주 월요일 11시에는 선착순 3천 명에게 GET커피 아메리카노 무료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외 10월 포켓CU 가입자에게는 5만개 한정 ‘HEYROO 고소한치즈팝콘’ 100원 쿠폰을 지급하는 등 신규 고객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