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친환경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뷰티업계에서도 ‘클린 뷰티’가 인기다. ‘클린 뷰티’란 일명 착한 성분들로 이뤄진 화장품을 의미한다. 최근 다양한 생활용품에서 해로운 성분이 검출되며 이슈를 모은 만큼 믿을 수 있는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계속해서 커져가는 추세다. ‘클린 뷰티’ 시장 속에서도 성분, 용기, 용량 등으로 더욱 특별해진 ‘클린 뷰티’ 브랜드들이 눈길을 끈다.

사진=궁중비책 제공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에서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 엄마들이 꼽은 궁중비책의 인기 비결은 자연 유래 성분을 현대과학으로 재해석해 차별화한 점이다.

핵심 성분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은 국내에서 재배 및 채취한 매화나무, 복숭아나무, 뽕나무, 버드나무, 회화나무 등 5가지 나무에서 이로운 부위만을 엄선해 추출한 안전한 성분이다. 이를 통해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 보유량을 높여 아기들의 피부를 근본부터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했다. 최근 궁중비책은 아이들의 평생 피부건강을 제안하고자 ‘2-스텝 케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목욕 시 파부자극을 덜어주는 ‘순한 세정-샴푸&바스’와 3중보습이 48시간 지속되는 ‘깊은 보습-모이스처 로션&모이스처 크림’의 두 단계 케어를 의미한다.

사진=더샘 제공

더샘은 청정 제주의 병풀잎을 엄선해 100% 추출한 ‘디 에센셜 센텔라시카 퍼스트 에센스’를 선보였다. 한 가지 핵심 성분만 담아 유효 성분의 효과를 극대화했다. 병풀은 피부 진정 및 보호 효과가 뛰어나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제품은 병풀 잎을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볕에 말려 병풀의 차가운 성질을 완화하고 24시간 동안 찬물로 천천히 우려내듯 추출해 유효 성분의 파괴를 줄였다.

95%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키엘의 ‘알로에 젤리 클렌저’는 제품 용기에 100%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1개 판매당 1000원이 ‘생명의 숲’에 기부돼 도심 속 자연을 가꾸는데 사용된다.

습지를 보호하는 친환경 캠페인 ‘러브 디 어스’의 일환으로 프리메라가 선보인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한정판 2종은 제품의 용기에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하고, FXC(구제산림관리협회)가 인증한 종이에 식물성 콩기름 잉크로 인쇄해 제품의 용기부터 패키지까지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사진=파머시 제공

자연주의 화장품 파머시의 베스트셀러 ‘그린 클린’은 친환경 성분과 투명한 생산과정, 뛰어난 제품력 등으로 국내외에서 인기 높은 제품이다.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강력한 세정력과 촉촉한 텍스처로 세안 후에도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하며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동일한 가격에 용량을 기존 90ml에서 100ml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사진=비플레인 제공

클린 뷰티를 표방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비플레인의 ‘시카풀 앰플 L’과 ‘바하 필링 앰플 L’은 올리브영에 입점하며 기존 용량 대비 20ml 늘어난 50ml 대용량 특별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앰플 2종은 피부 진정 및 각질 케어 등 소비자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동시에 예민성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순하게 제작됐다. ‘시카풀 앰플 L’은 병풀 추출물이 전체 함량의 84.28%를 차지하는 고농축 앰플로, 피부 진정 및 피부 고민 부위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바하 필링 앰플 L'은 녹차수와 바하 성분으로 구성된 순한 각질 케어 앰플로 예민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테디는 피부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클린 뷰티’ 콘셉트의 마스크 신제품을 출시했다. ‘패브릭 마스크’ 5종은 피부에 닿는 시트 원단을 고를 수 있는 ‘맞춤웨어’ 콘셉트다. 면, 레이온 등 시트 원단에 잘 맞는 유효 성분과 제형을 조합했다. 수분, 브라이트닝, 진정, 정화, 탄력 등 5가지 기능으로 출시돼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전 제품에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담았다. 또 시트 원단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사진=스테디 제공

워시오프 타입의 머드 마스크인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도 출시했다. 생 병풀잎과 병풀수가 함유된 이 제품은 붉은기를 진정시키고 모공 트러블을 케어해준다. 크림 타입의 머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피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한다. 프랑스 비건인증기관인 이브에서 비건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