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실속과 편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편의점에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준비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12월 들어 편의점도 본격적인 홀리데이 시즌 준비에 들어갔다.

CU가 미니 케이크, 토이캔디 등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다채롭게 출시하고 와인 할인행사도 대대적으로 펼치며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보인 차별화 케이크는 미니 케이크(6종), 아이스크림 케이크(6종), 인기과자 케이크(2종), 스테디셀러 케이크(3종) 총 17종이다.

1인가구와 실속형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내놓은 미니 케이크는 레드벨벳 케이크, 스위스미스 케이크, 알록달록DIY 케이크, 기라델리 브라우니, 추억의 롤케익 등이며 3000~6000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윈터 포레스트, 화이트 클라우드, 리틀 플레져, 스위트 러브 등 다양한 맛과 컨셉의 케이크로 평소 고객 선호도가 높은 나뚜루와 하겐다즈 제품이다. 해당 제품들은 BC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 인기 상품인 ‘ABC초콜릿’과 ‘몬스터칙촉’을 모티브로 만든 이색 캘러버레이션 케이크도 지난 4일까지 예약 판매했다. 기존 유명 제품이 케이크로 변신한 재미있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케이크 예약 주문이 전년 대비 18%나 상승했다.

크리스마스 기획 토이캔디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버튼을 누르면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LED 캔디, 최근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몰티져스 초콜릿 버켓과 UFO 캔디 버켓, 토이캔디 매출 1위 킨더조이 크리스마스 상품도 각각 1만 세트 한정으로 판매된다.

1년 중 12월에 매출이 가장 높아지는 와인도 할인 판매한다. 옐로우테일, 로쉐마제 미니 와인(6종) 3병 구매 시, 알리샤르도네W 등 375ml 와인(3종) 2병 구매 시, 벨비노스위트R 등 750ml 와인(5종) 1병 구매 시 9900원 균일가를 적용한다. 벨비파비용, 까사페스테요 와인(4종)의 경우엔 5000원 할인 및 2병 구매 시 1만5000원 행사를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위크에는 11개 품목에 대해 최대 30% 추가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진=CU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