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노랑풍선이 ‘제주 과학탐방’ 기획전을 연다.

제주는 시간 여유가 없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짧은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국내 대표 여행지다. 제주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여러 매체나 SNS등을 통해 다양한 제주 맛집과 이색카페, 놀거리 등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가 소개되면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또한 최근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제주의 세계자연유산의 가치가 전세계적으로 재조명되면서 화산섬, 용암동굴, 세계지질공원 등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지형이나 지리적 특성을 탐구하기 위한 국내외 과학 탐험가들의 관심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일반 여행객들이 3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한라산 ▲만장굴 ▲성산일출봉) 및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되어 있는 제주의 대표명소 13곳을 기존과 다른 관점으로 접근하여 탐구해 보고 우리가 가진 자연유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사진=한라산, 만장굴/노랑풍선

아울러 자연사 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유네스코세계자연유산센터 등 우리의 자연유산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및 제주돌마울 공원, 나뭇잎보물지도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추천한다.

‘제주 과학탐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