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BTS 지민vs강다니엘, 아이돌 2월 브랜드평판 투톱...방탄소년단 뷔 3위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이 1위에 오른 가운데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가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 지민/사진=싱글리스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2일부터 2월 23일까지 1135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93,797,0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2020년 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진, 옹성우, 방탄소년단 RM,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제이홉, 빅뱅 지드래곤, 김재환, 여자친구 소원, 방탄소년단 슈가, 여자친구 신비, 여자친구 엄지, 박지훈, 여자친구 은하, AOA 설현, 엑소 백현, 슈퍼주니어 김희철, 아스트로 차은우, 여자친구 예린, 블랙핑크 제니, 여자친구 유주, 레드벨벳 조이, 에이프릴 나은, 마마무 문별, 이달의소녀 츄, 에버글로우 이런 순으로 분석됐다.

강다니엘/사진=싱글리스트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196 미디어지수 2,026,381 소통지수 3,002,775 커뮤니티지수 3,573,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42,834로 분석됐다.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사랑하다, 사로잡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유튜브,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8.60%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6,127 미디어지수 1,102,782 소통지수 1,155,245 커뮤니티지수 1,191,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5,632로 분석됐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코빅’ 안영미, ‘국주의 거짓말’서 19금 결혼식 축가영상 재현 icon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총 556명, 네번째 사망자 발생 '대남병원 관련 50대 男' icon슈주 동해, 오늘 블랙가스펠 ‘하모니’ 음원 공개...비와이 피처링 icon‘집사부일체’ 육성재, 장윤정 인증 '트로트계 황소개구리' 실력 방출 iconGOT7 잭슨, '로레알 맨 엑스퍼트' 글로벌 뮤즈로 활약한다 icon'놀면 뭐하니?' 유재석, 유르페우스 변신 후 예술의전당 하프연주 ‘최고의 1분’ icon포항 코로나 확진자 5명 동선공개...5명 중 4명 대구방문·신천지 교인 icon‘김사부2’ 양세종-안효섭-한석규, 미묘한 재회 쓰리샷...반전예고 icon‘씨름의 희열’ 임태혁, 초대 태극장사 등극 “그 어려운걸 제가 해냈다” icon‘슈돌’ 장윤정x도경완 가족, BTS 지민 추전 부산맛집 방문 '불타오르네' icon박서준·이영애·김고은, 대구-저소득층에 마스크-성금 기부 '선한 영향력' icon'하바마‘ 김태희, 감성자극 애절한 모성애 연기...드라마 복귀 ‘성공’ icon‘런닝맨’ 배종옥 “출연 부담됐지만 지석진 때문에 안심”...신혜선 동반출격 icon‘미우새’ 깔끔왕 김희철, 일생일대 천적 만나 진땀 폭발 icon‘슈돌’ 이미도 부부, 17개월 셀럽아들 도형과 깜짝 출연 icon코로나19 확산에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 인기 icon트레저 박정우, 커버 비디오 티저포스터 공개...보컬천재 매력 뿜뿜 icon‘하이바이,마마!’ 김태희, 서우진과 가슴벅찬 눈맞춤...모녀상봉 뭉클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