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빌 게이츠 "'코로나19', 1세기에 한번 나올 병원체 가능성↑"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이자 억만장자인 빌 게이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두고 1세기에 한 번 나올 병원체일지 모른다고 말했다.

EPA=연합뉴스

28일(현지시각) 경제매체 CNBC의 보도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이날 영국 의학저널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에 기고한 글에서 “그것(코로나19)이 그렇게 나쁘지 않기를 바라지만,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알기 전까지 우리는 그럴 것이라고 상정해야 한다”고 밝했다.

게이츠는 이 바이러스가 다른 치명적인 바이러스들보다 훨씬 더 치명적이고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세계에 심각한 위협을 제기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첫째로 (코로나19는) 기존에 건강 문제를 안고 있는 나이 든 사람들은 물론 건강한 성인도 죽일 수 있고 둘째로 아주 효율적으로 전염된다”며 “평균적인 감염자는 2~3명의 다른 사람에게 이 질환을 옮기는데 이는 기하급수적인 증가율”이라고 평가했다.

게이츠는 또 이 질병의 치사율이 전형적인 계절성 독감보다 몇 배 더 심각하다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의 치사율을 0.7~4.0%로 제시하며 이 병을 치료하는 곳의 의료 시스템 질에 따라 치사율이 달라질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게이츠는 약 1%로 추정되는 코로나19의 평균 치사율은 110만명을 숨지게 한 1957년의 아시아 독감(0.6%)과 1918년 시작돼 5000만명의 사망자를 낸 스페인 독감(2.0%)의 중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과거 에볼라 바이러스 사태 때도 세계가 전염병의 대규모 발병에 준비돼 있지 않다며 경고하기도 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전참시' 양동근, 살림남 힙하퍼...육아부터 장보기까지(ft.주부9단 매니저) icon'날찾아', 온기 가득 '굿나잇 책방' 힐링포인트 #서강준 #키핑제도 #북클럽 icon연수구청, '코로나19' 2번째 확진자 일부 동선 공개...여의도·송도 출퇴근 icon‘집사부일체’ 박현빈, 초호화 대저택 공개...선거송 황금손 자랑 icon‘정글의법칙 헝거게임2’ 윤도현X션X박태환X하니, 생존력 최강자들 총출동 icon'1박2일' 김종민X문세윤X라비, 제대로 의(誼)상한 형제?...복불복 대참사 예고 icon‘언니네 쌀롱’ 홍현희♥제이쓴, 19금 사심방송 ‘흥폭발’ icon'마포멋쟁이' 송민호X피오, TPO 미션 예고...패션♥ 절친 케미UP icon‘하이바이,마마!’ 김태희X이규형, 드디어 만났다...동공지진에 볼꼬집 icon여수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자가격리 어긴 대구 신천지 교인 icon‘핸섬타이거즈’ 문수인 맹활약, 감격의 첫승...원조 청춘스타 손지창 응원방문 icon'너힙아', 아재래퍼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 시작...2030 추억 소환 성공 icon이수영, '슈가맨3'서 명품 발라드+예능감 폭발 "이제 10집 내보겠다" icon오산 '코로나19' 첫 확진 판정...외삼미동 거주 50대 부부 icon국내 '코로나19' 확진자 594명 추가...총 확진 인원 2931명·사망 16명 icon[리뷰] '그링고' 나 이런 사람이야! 통쾌한 코믹 인생 역전극 (ft.샤를리즈 테론)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