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후보작이자 국내 14만 관객 돌파에 성공한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안방극장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사진='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포스터

미디어 콘텐츠 기업인 홈초이스는 5일부터 케이블TV를 통해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5일부터 18일까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VOD를 구매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VOD 5000원 쿠폰을 증정하는 등 영화 구매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지난해 칸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과 퀴어종려상을 수상하고,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과 황금종려상을 놓고 끝까지 각축을 벌였던 작품이다. 프랑스의 셀린 시아마 감독이 절정의 영상미로 18세기 여성들의 삶과 사랑을 담아내 비평가들로부터 여성 감독이 만든 이 시대 최고의 여성 퀴어영화라는 찬사를 받았다.

사진=홈초이스 제공

국내에서는 지난 1월 16일 개봉한 이후 14만 관객을 돌파했다. 독립·예술영화의 일반적 흥행 기준이 1만명인 것과,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한 극장가의 불황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이며 대단한 기록이다.

영화는 원치 않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귀족 아가씨 엘로이즈(아델 에넬)와 그의 초상화를 그리는 화가 마리안느(노에미 멜랑)에게 다가온 짧은 사랑의 기억을 담고 있다. 사랑과 예술, 억압과 차별 등 다양한 이야기가 유려한 영상으로 그려졌다.

국내 개봉과 함께 여성들의 연대와 평등의 메시지, 애틋한 로맨스 등으로 인해 2030 여성들의 폭발적 반응이 터져 나왔다. 한 작품을 여러 번 반복해 감상하는 N차 관람이 이어지고, 셀린 시아마 대표작으로 구성된 기획 상영이 매진되는 등 ‘불초상’ 신드롬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