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 피부에 번들거림이 사라졌다. 대신 영양 크림을 챙겨 발라야 할 정도로 날씨가 건조해졌다. 안색은 칙칙하고, 화장은 뜨기 일쑤다. 각질주의보가 발령된 것이다.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는 클렌징을 꼼꼼히 하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는 각질 관련 신상템 여섯 종을 살펴본다.

 

 

1. 이니스프리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집에서도 에스테틱숍에서 관리를 받은 듯 셀프케어가 가능한 '스킨 리셋 필링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각질 제거는 물론 진정∙보습 애프터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마트한 필링 제품이다. '필링 글러브'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걷어낸 후 '수딩 트리트먼트 시트'를 사용하면 진정 수렴 효과와 영양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 화장품 성분 해석 어플인 화해가 지정한 20가지 유해성분을 모두 배제했다. AHA와 세라마이드를 처방한 건성 피부용과 BHA와 히알루론산을 처방한 지성 피부용, PHA 와 판테놀을 처방한 복합성 피부용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2. 스킨푸드

남성 그루밍족이라면 맑은 청주와 촉촉한 블랙슈가를 사용한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퍼펙트 2X 포 맨 라인'을 살펴보자. 잦은 면도로 인해 자극 받기 쉬운 남성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기초 라인으로, 흑설탕추출물을 기존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포 맨 라인' 대비 2배 더 함유했다. 토너와 에멀전, 크림, 클렌징 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블랙슈가 퍼펙트 클렌징 폼2X 포 맨'은 딥 클렌징, 쉐이빙, 각질제거를 한 번에 해결해 주어 말끔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 주는 3 in 1 클렌징 폼이다.

 

 

3. 한국코와

한국코와는 거칠어진 손과 발에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주는 피부연화제 '케라티나민코와W크림'을 출시했다. 주부습진, 발 뒤꿈치 갈라짐 등에 특히 효과적인 제품으로, 단순 보습 작용만 하는 화장품과 달리 피지선 재생 작용을 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주성분인 우레아를 200mg 함유해 피부장벽을 강화해 수분 손실을 줄이며, 각질 용해 박리 작용이 있어 피부를 부드럽게 개선한다. 일반의약품 피부연화제 중 국내 최초로 감마오리자놀을 배합해 거친 피부를 매끈하게 함과 동시에 피부 표면에 유분 장벽을 만든다. 또, 스테로이드제를 함유하지 않아 부작용 우려가 없다.

 

 

4. 포레스트엔

수정 화장에 최적화된 휴대용 각질 필링패드가 나왔다. 포레스트엔의 '수정화장패드'는 각질 스크럽과 필링 카테고리 대표 상품인 '지우개패드'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수정화장에 특화된 성분을 추가했다. 또, 개별 포장을 통해 휴대성을 높였다. 신제품에는 기존 각질 필링패드에는 없는 특별한 성분인 미셀라 성분을 추가해 뭉친 파운데이션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노폐물까지 패드에 흡착시켜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이 제거되도록 도와준다.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단독으로 사용해도 촉촉하게 화장을 수정할 수 있다.

 

 

5. 아이오페

아이오페의 '프로 필링 듀얼 마스크'는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케어한다. 1제 무표백 순면의 코튼 소재의 시트 마스크에는 슈가 메이플(설탕 단풍 추출물)에는 피부 표면의 들뜬 각질들이 잘 떨어져 나가도록 돕는 AHA(Alpha Hydroxy Acid)와, 모공 속 노폐물과 죽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BHA(Beta Hydroxy Acid) 성분을 함유했다. 여기에 합성색소, 인공향, 광물성 오일, 트리에탄올아민을 모두 배제했다. 2제 슬리핑 마스크는 바르는 타입으로 편백 추출물이 함유돼 손상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며, 판테놀이 피부 보호 장벽 복원에 도움을 줘 오랜 시간 피부가 편안해지도록 케어해준다.

 

 

6. 챕스틱

화장 수정을 하다보면 입술이 쉽게 건조해진다. 립케어 전문 브랜드 챕스틱은 각질 제거와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립스크럽, 립밤 패키지 '챕스틱 투스텝 케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두 가지로 구성됐다. 먼저 '토탈 하이드레이션 컨디셔닝 립스크럽'은 립밤만으로 쉽게 잠재우기 힘든 입술 각질을 슈가 크리스탈과 코코넛, 마라쿠자 등 열대과일 오일의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꾼다. 소량을 덜어내 문지른 후 물로 헹구거나 물티슈로 닦아내면 된다. 림밤 '토탈 하이드레이션 3 in 1'은 아쿠아 모이스처(보습)와 오메가 3, 6, 9(진정), 식물성 마데카소사이드(보호) 등의 성분으로 보습, 보호, 진정 3가지 기능을 한번에 제공한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