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덕후들에겐 만족 100%지만, 부모님이랑 함께 살고 있다면… 엄마의 등짝 스매싱을 걱정해야 할지도 모른다. 마블, 스타워즈 등 인기 영화 시리즈 캐릭터들의 콜라보 가전 아이템이 1인 가구 덕후들을 공략하고 있다. 실생활에서 없어선 안되는 가전 제품을 집에 들여야 한다면, 볼 때마다 뿌듯한 굿즈st 가전을 눈여겨 보자. (But 부모님 잔소리 주의ㅠㅠ)

 

에어텍 마블 공기청정기

에어텍은 마블의 국내 판권을 갖고 있는 디즈니코리아와 계약을 맺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캐릭터를 접목한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 2종을 오는 22일 출시한다. 대형 마블 히어로 공기청정기는 10~12평형 제품으로 0.3 미크론의 극미세먼지와 집진드기, 바이러스, 포름알데히드, 유해물질 등을 걸러내는 e나노필터를 사용했다. 소형은 3~4평형으로 제작됐으며 차량, 작은방, 책상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동부대우 마블 콜라보 한정판 냉장고

동부대우전자는 마블의 대표 캐릭터를 제품 디자인에 적용한 ‘마블 캐릭터 냉장고(124ℓ)’ 한정판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은 아이언맨 레드, 스파이더맨 블랙, 캡틴 아메리카 화이트 각 1500대씩, 총 4500대만 준비됐다. 특히 캐릭터별로 제품 안쪽에 시리얼 넘버(고유번호)를 새겨 넣고, 스페셜 박스도 별도로 제공해 희소성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 디자인에 캐릭터별 맞춤 컬러를 적용했고, 내부 선반과 포켓에도 캐릭터 이미지를 담았다.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

삼성전자는 일찍이 로봇청소기 모델 '파워봇'의 '스타워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타워즈 제작사 루카스필름과의 협업한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에는 영화 속 인기 캐릭터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가 적용됐다. 영화 속 명대사와 영화음악도 반영된 이번 에디션은 다스베이더 모델의 경우 청소를 시작할 때 다스베이더의 숨소리와 함께 영화 OST '제국의 행진'이 재생된다. 스톰트루퍼 모델은 '렛츠고'라는 대사와 영화 메인 테마 음악이 흘러나온다.

 

유진로봇 아이언맨&스타워즈 로봇청소기

유진로봇도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와 디즈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블 아이언맨과 스타워즈 알투디투를 구현한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바 있따. 아이언맨의 수트와 골드마스크를 입은 ‘아이클레보 아이언맨’은 청소 상황에 따른 다양한 사운드로 생동감을 더했다. ‘아이클레보 스타워즈’는 마스코트 로봇 알투디투의 컬러감과 아이덴티티가 디자인에 구현됐다. 알투디투의 목소리가 그대로 담겨있다.

 

에코백스 마블 스페셜 에디션 디봇 슬림2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의 '마블 스페셜 에디션 디봇 슬림2'는 마블의 히어로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를 상징하는 방패 디자인을 활용했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와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 청소, 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스스로 청소가 필요한 구역을 찾아 청소하고, 청소 중 배터리 잔량이 낮아지면 충전기 도크로 돌아가 충전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