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는 최고의 아침 대용 식품이다. 그 중에서도 우유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속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만들어 인기가 높다. 간편식이 인기를 끌면서 음료, 우유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최근에는 클래식하고 영양 만점인 흰우유부터 달콤한 바나나 향의 초코 우유, 덕후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캐릭터 우유 등 종류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갓 나온 우유 신제품을 소개한다.

 

'원피스' 덕후라면, 동원F&B '덴마크 열매우유' 3종

인기 만화 '원피스'의 캐릭터들이 우유팩에 담겼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가 '덴마크 열매우유' 3종을 출시했다. 향과 맛에 따라 '초코열매우유' '딸기열매우유' '열대열매우유'로 나뉜다. 각각 '원피스'의 인기 캐릭터인 루피, 상디, 쵸파의 얼굴이 그려져 있다.

'덴마크 열매우유' 3종은 제품명 또한 만화 '원피스'의 주요 소재인 '악마의 열매'에서 따 재미를 더했다. '초코열매우유'는 기존의 초코우유보다 진한 초코맛을 담았으며, '딸기열매우유'는 유크림이 들어있어 부드럽다. '열대열매우유'는 바나나, 오렌지, 망고, 패션후르츠, 구아바 등 다양한 열대과일의 맛을 담아 상큼하다. 가격은 각 1500원이다.

 

'바나나킥 우유' 2탄, 푸르밀 '초코 바나나킥'

유제품 전문 기업 푸르밀이 '바나나킥 우유'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약 1년 만에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나나킥 및 코코아 분말을 첨가해 바나나킥의 자매 스낵인 '초코 바나나킥' 맛을 그대로 재현한다. 진한 맛과 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자극하는 바나나킥의 풍미와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한 초코 맛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바나나킥 우유'는 대형마트 판매용으로 지난 1월 멸균팩으로 첫선을 보였다. 이후 SNS와 입소문을 통한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5월에는 카톤팩 형태로도 출시돼 출시 첫날 편의점 선주문이 5만여 개가 넘는 등 인기를 자랑했다. '바나나킥 우유'는 누적 판매 300만 개를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無항생제, 자연드림 'i우유'

자연드림은 지난 4월부터 축산을 항생제 없이, Non-GMO 곡물로 키웠다. 'i우유'는 송아지 때부터 무항생제+Non-GMO 곡물로 키운 젖소의 원유로 생산한다. 자연드림파크 우유공방에서 직접 관리한다. 당일 집유, 당일 생산해 목장에서 소비자까지 이틀 만에 공급해 남다른 신선도를 자랑한다.

자연드림 'i우유'는 Non-GMO 곡물로 품질은 높였지만 가격은 타 무항생제 우유보다 저렴하다. 이 제품은 1팩에 2660원(100ml당 295원)으로 H사 무항생제 우유 3900원(100ml당 433원), P사 무항생제 우유 3,800원(100ml당 506원)보다 1100원 이상 가격이 낮다.

 

사진 출처=각 브랜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