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전 의원이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가 대선 당시 ‘큰 실수’를 저질러 돈으로 무마했다고 밝혀 파장이 이는 가운데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진실 고백을 촉구했다.

 

사진출처= KBS1 '아침마당'

김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자신이 (김 여사의 실수를)무마했다고 밝힌 만큼 누구보다 진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정두언 전 의원으로 귀책사유가 있다”며 “정 전 의원은 김윤옥 여사의 불법자금 수수 의혹에 대해 뜸들이지 말고 진실을 고백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정 전 의원이 사필귀정의 자세로 용기를 내주기 바란다”고 거듭 촉구하며 “김윤옥 여사 또한 과거 자신이 어떤 일을 저질렀는지 이실직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국민적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이상, 검찰은 진실을 밝히는데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지난 1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알 수 없는 일들이 많이 벌어졌다. 경천동지할 만한 고비가 세 번 정도 있었지만 제가 죽기 전에나 말할 수 있는 일이다”며 "후유증이 대통령 (당선) 후까지 갔고 그걸 처리하는 과정에서 돈이 필요했다”고 밝혀 파장을 일으켰다.

이어 1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김윤옥 여사가) 엄청난 실수를 했다. 정신 나간 일을 한 것이다”며 “당락이 바뀔 수 있을 정도인데, 그 일을 막느라고 내가 무슨 짓까지 했냐면 ‘집권하면 모든 편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각서도 써 줬다”고 폭로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 전 의원은 “거기서 요구하는 돈도 다 주면서…사재를 털어 가면서 많이 줬다. 그런데 그 친구들이 이명박 정부 출범 후에 찾아왔더라. 그래서 내가 ‘권력하고 멀어져 있었는데 살아 있는 권력에 가서 얘기하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