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몬을 비롯한 중금속이 검출된 화장품 논란이 소비자들에게 공포심과 경각심을 전한 가운데, 화장품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7년 여성 스킨케어 소비자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들의 50%는 화장품 구매에 앞서 성분을 확인하는 ‘체크슈머(Check + Consumer)’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이 친숙한 천연 성분을 담아 심리적 불안감을 덜고, 신뢰도를 강화한 제품을 연달아 ㅏ내놓으며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피부·헤어 만들어주는 꿀템

달콤하니 맛 좋은 꿀이 피부에도 좋을 줄이야. 꿀 속의 풍부한 미네랄과 아미노산은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달콤하고 끈적거리는 꿀이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것 같지만, 사실은 항균·소염 효과가 있어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킨다. 최근 스킨케어, 헤어, 립 등 텍스처를 개선한 ‘꿀템’이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스킨푸드의 ‘허니 밀 촉촉 클렌징 라인’은 꿀의 영양을 담아 말끔한 세정력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마무리감으로 순하게 클렌징을 도와준다. 새롭게 선보인 스킨푸드 ‘허니 밀 촉촉 클렌징 라인’ 2종은 꿀추출물 함유로 달콤한 허니향과 함께 순하고 부드럽게 메이크업과 잔여 노폐물을 말끔히 클렌징 할 수 있는 라인이다. 기존 스킨푸드 ‘허니 밀 클렌징 라인’ 6종에서 스킨푸드 ‘허니 밀 촉촉 오일 클렌징 티슈’, 스킨푸드 ‘허니 밀 촉촉 클렌징 밀크’ 2종이 추가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은 CNP 차앤박화장품의 대표 제품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을 담은 'CNP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을 출시했다. ‘꿀에센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프로폴리스 앰플의 영양, 보습 성분과 99.9%의 순수 골드 성분이 더해져 촉촉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스킨 픽서 성분을 더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다크닝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꿀단지 샴푸’로 유명세를 얻은 일본 헤어 케어&트리트먼트 브랜드 하치카(hacica)의 제품도 빼놓을 수 없다. 두피 세정 및 모발 보습용 ‘딥 모이스트 라인’ 3종, 손상 모발을 위한 ‘딥 리페어 라인’ 4종에는 일본 아키타현의 장인이 생산한 최고급 생꿀이 그대로 담겨있다. 생꿀 외에 동백꽃, 녹차꽃, 벚꽃 등 8가지의 꽃 추출물, 케일, 보리, 스테비아에서 추출한 식물성 성분도 다량 함유, 모발 보습 효과를 극대화 했다.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홍삼'

현대인들이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챙겨먹는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홍삼. 홍삼은 기미, 주름 등의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인 연구결과가 밝혀져 뷰티업계에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홍삼의 아르기닌-프럭토스 성분은 항산화 활성 촉진작용과 노화억제에 효과적이며, 진세노사이드 Rb2는 피부세포를 증식시켜 주름을 개선한다.

 

홍삼에서 추출한 오일로 만든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은 홍삼을 활용한 뷰티 제품의 대표적인 예다. 홍삼 한 뿌리에서 단 한 방울만 얻을 수 있는 특허 받은 홍삼오일을 함유했으며, 피부 속 보습 및 탄력 관리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 무겁고 끈적이는 기존 오일 제품과 달리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얇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를 낼 수 있다.

 

동인비의 남성용 제품인 ‘동인비 현’ 라인도 풍부한 홍삼의 영양이 가득하다. 홍삼 응축수를 바탕으로 피부 건조함에 상쾌함을 불어주는 ‘현 수’, 홍삼오일의 진한 텍스쳐가 풍부한 영양감을 전해주는 ‘현 유액’, 홍삼오일과 주름개선 성분이 피부의 탄탄함을 채워주고 피부 본연의 바탕을 환하게 해주는 ‘현 에센스’이다. 또한, 홍삼 사포닌 성분의 미세거품 세안으로 깨끗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주는 ‘현 클렌징 폼’ 등이다.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위한 '식물' 아이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식물성 천연 성분을 활용한 제품들도 다양하다. 식물성 성분은 피부에 순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하고 미백, 탄력, 수분공급 등에 좋은 특성 성분들이 있어 이를 강조한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DHC KOREA의 신제품 모이스쳐 라이스 시리즈는 쌀의 발효 에너지를 담았다. 쌀 단백질을 구성하는 펩타이드를 가수분해해 탄생한 라이스펩티드 성분이 듬뿍 들어있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건강미를 불어넣는다. 또한 쌀겨를 발효시킨 효모와 쌀겨 발효액이 피부 장벽 강화 및 피부결 정돈을 돕고, 쌀 진액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준다. ‘모이스쳐 라이스(우루마이) 로션’과 ‘모이스쳐 라이스(우루마이) 에센스’로 구성됐다.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잇템으로 부상한 ‘셀엑스브이 진짜 다시마팩’을 빼놓을 수 없다. 화장품 소재 개발 업체인 전남 광주 지역 강소기업 월드코스텍의 ‘셀엑스브이 진짜 다시마팩'는 다시마를 활용해 코덕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전라남도 고흥에서 채취한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가공해 더욱 믿음직하며, 올리브영 입점 한 달 만에 매출액이 70% 가까이 늘어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