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첫 방송된 Mnet ‘Wanna One Go : X-CON’이 월요일 저녁 8시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시청률 1.1%를 기록해 워너원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다.
 

(사진=Mnet '워너원GO')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서도 1.8~2.1%의 고른 시청률을 보였고 10~30대 여성 시청자 층의 경우 최고 2.2%까지 치솟으며(종편·케이블 기준) 타겟 시청률 1위를 차지해 월요일 저녁을 책임질 킬러 콘텐츠 탄생을 예고했다.

공식 네이버 캐스트에 올라온 강다니엘의 101초 노컷 영상은 하루도 안돼 100만을 돌파했고 검색어 ‘워너원고’가 방송 내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방송 중 옹성우가 좋아한다는 Daughtry의 September의 경우 멜론 실시간 검색어 차트에서 1위로 급상승 하는 등 온라인 화제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1화에서는 워너원이 유닛 활동을 함께 할 유닛 커플을 정하기 위해 서로의 음악적 취향을 탐색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멤버들은 하나 둘 ‘유닛 커플 산장’에 모여 처음 만난 사이처럼 자신을 소개를 하고 매력을 어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인상 투표에서 1등으로 뽑힌 강다니엘은 박우진과 최고급 도시락을 나눠먹으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고, 두 사람 모두 힙합 장르를 좋아하며 은근히 통하는 면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커플 명랑 운동회’에서는 무작위로 맺어진 짝끼리 다리를 묶고 달려 손 대지 않고 카드 옮기기, 립스틱 바르기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이 펼쳐졌다. 가장 빨리 결승선을 통과하는 사람에게는 원하는 멤버가 선택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알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질 것을 예고해 승부에 불을 지폈다.

유닛 결정 전 마지막 순서로는 ‘1:1 데이트’가 진행됐다. 선발대 6명이 자신을 나타내는 힌트곡을 남기고 출발하면 후발대가 노래로 상대를 유추해 데이트 상대를 선택하는 방식. 강다니엘이 선택한 곡 ‘To Myself’에 박우진, 김재환, 라이관린이, 그리고 박지훈이 선택한 곡 ‘Baby, Don’t Cry’에 배진영, 이대휘가 관심을 표현한 가운데, 이들이 최종 유닛 매칭 결과가 차주 공개될 것으로 예고돼 기대감을 높였다.

팬들의 투표로 뽑은 유닛명 순위는 1위 강다니엘의 ‘트리플 포지션’, 2위 하성운의 ‘린온미’, 3위 이대휘의 ‘더힐’, 4위 옹성우의 ‘패덤’, 5위 황민현의 ‘온리원’, 6위 박지훈의 ‘남바완’, 7위 윤지성의 ‘라이크원’, 8위 김재환의 ‘국민의 남동생’, 9위 박우진의 ‘저스트댄스’, 10위 배진영의 ‘맨홀’, 11위 라이관린의 ‘커피’ 순이었다. 최종 유닛명은 유닛 결성 후, 득표수가 높은 상위권 이름으로 채택 될 예정이다.

한편 ‘Wanna One Go : X-CON’은 워너원의 첫 유닛 프로젝트를 위해 멤버들이 직접 유닛을 구성하고 최고의 음악성을 갖춘 역대급 프로듀서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곡을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