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규 전 대검 중수부장이 ‘논두렁 시계’ 보도를 원세훈 당시 국정원장이 제안한 것이라고 폭로해 파장이 일고 있다.

25일 이인규 전 부장이 기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입장문을 보냈다.
 

해당 이메일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검찰총장에게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고급 시계를 받았다는 보도에 개입했다고 주장하고 있었다.

이인규 전 부장은 “(원세훈 전 원장이) 임채진 검찰총장에게도 직접 전화를 걸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시계 수수 사실을 언론에 흘려 망신을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가 거절을 당한 적도 있다”고 전했다.

이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노무현 전 대통령의 시계 수수 혐의 내용이 KBS에서 보도됐으며, 경위를 알아본 결과 국정원 대변인실이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또한 논두렁에 시계를 버렸다는 SBS의 후속 보도를 보고 국정원이 개입한 심증을 굳혔다고 지적했다. 이인규 전 부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가 시계 수수 관련 보도는 유감스러운 일이나 저를 포함한 검찰 누구도 이와 같은 보도를 의도적으로 계획하거나 개입한 사실이 없음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다”고 검찰은 개입된 바가 없음을 재차 강조했다.

SBS 측은 이 점에 대해 진상조사위원회 조사 결과 국정원 개입 정황을 찾을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논두렁 시계’ 사건은 2008년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이 고가의 명품시계를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전달한 사건을 가리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