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에서 강진 여고생 실종 사건을 파헤친다.

 

오는 29일 저녁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최근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전남 강진 여고생 사망 사건을 추적한다.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피해자 이 양은 친구와 SNS대화에서 '아빠 친구'를 따라 아르바이트를 하러 간다는 마지막 말을 남기고 사라져버렸다. 실종 8일째 되던 날, 간절히 살아있기를 바랐던 이 양은 결국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 됐다.

유일한 용의자로 지목 된 아빠 친구 김 씨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상황. ‘궁금한 이야기Y’ 취재팀은 사건 초기부터 강진으로 현장에 급파, 수색과정, 시신발견 등 사건 전 과정을 밀착 취재했고, 전문 프로파일러 분석 등과 함께 방송된다.

이 양의 실종 이후 마을 주민들은 모두 충격에 빠진 듯 했다. 실종 전 날까지만 해도 이 양을 봤다던 인근 가게 주인은 이 양이 매우 착한 아이였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 양과 용의자 김 씨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한 마을 주민은, “이 양의 아빠와 용의자 김 씨가 단순한 친구가 아니라 아주 오래전부터 굉장히 가까운 친구 사이였고, 사건 며칠 전에 이 양이 김 씨를 만나는 장면을 목격했다”고 증언했다.

 

이 같은 사실에 전문가는 “피해자가 스스로 올라가게 만들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생각해야 한다”며 “신뢰관계가 형성돼 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따라갈 수가 있다”고 분석했다.

취재진이 주목한 또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는 김 씨의 성적인 측면이다. 전문가들 역시 피해자 머리카락이 없는 상황은 이러한 그의 성적 측면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추측한다.

취재진이 만난 마을 사람이나 용의자 김 씨를 잘 아는 사람들 중에 그가 평소 성적으로 품행이 좋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많았다.

그들은 “김 씨가 이전부터 성적으로 문제를 일으킨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피해를 당한 것이 이 양 뿐만이 아닐 것”이라는 의문스러운 말까지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한 마을 주민으로부터 김 씨가 운영하고 있는 식당 아르바이트생이 현재 행방불명 상태라는 묘한 이야기도 떠돌고 있다고 전해 주었다.

한편, 강진 여고생 실종사건 수색과정, 시신발견 등 사건의 전 과정과 용의자 김 씨의 정체에 대한 추적은 29일 금요일 저녁 8시 55분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