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살 아이의 죽음이 남긴 수상한 흔적들을 따라가본다.

4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이야기Y’에는 아들의 장례식장에서 불청객이 된 엄마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이혼 후 혼자 살아가던 영미씨(가명)는 지난 12월 7일. 막내아들 도빈이(가명)가 의식불명으로 병원에 입원중이라는 경찰의 연락을 받았다. 양육권을 가지고 있는 남편을 따라 제주도에 잘살고 있을 거라는 믿음과 달리 아들은 뇌출혈로 인해 뇌사상태에 이르러 크리스마스 다음날 세상을 떠났다.

하지만 영미씨는 아들의 장례식장이 어디인지 알지 못해 애를 태워야 했다. 그녀를 따돌린 이는 다름 아닌 영미 씨 전남편이었다.

도빈이가 병원에 실려온 다음날 담당의는 아동학대가 의심된다며 경찰에 신고를 했다. 조사를 받게 된 사람은 영미씨의 세 아이들을 돌보던 새 엄마 홍씨(가명)이였다. 도빈이 죽음의 진실은 무엇일까?

홍미씨는 영미씨가 아이들을 버렸으며, 도빈이의 죽음에 대해 궁금해할 자격조차 없다고 말했다. 또 도빈이가 복층 계단에서 굴러 떨어져 불의의 사고를 당해 죽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도빈이 사인은 외상성 격막하 출혈. 하지만 부검의는 아이 몸에서 여러 외상을 확인했고, 정밀 검사를 의뢰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도빈이 어린이집 선생님은 평소 아이에게 이해할 수 없는 상처가 많았다는데.. 이뿐만이 아니라 처음 도빈이를 진료한 병원에서도 이전에 여러 번 상처 때문에 진료 받은 기록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전남편과 새엄마가 키우던 아이는 막내 도빈이까지 총 세 명. 그런데 사고 당일의 목격자인 첫째 수빈이는 당시 상황에 대해 계속해서 진술을 번복하고 있다. 그날 수빈이가 본 것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제작진은 첫째 수빈이를 가까이서 지켜봐 온 한 제보자에 의해 아이의 속마음을 추정해볼 수 있는 단서들을 얻게 됐는데 새엄마와 세 아이들 사이에선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4일(금)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