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어워드’ 초대 수상자로 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이 선정됐다.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IDAHO, 매년 5월17일)을 기념해 당일 오후 6시30분 성소수자 권리보장과 HIV·AIDS에 대한 인식개선 그리고 LGBT센터 건립을 위한 후원행사로 기획된 ‘제1회 프라이드 갈라’가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최초의 공개 동성결혼식을 올린 김조광수 김승환 부부가 설립한 신나는센터 주관으로 개최된다. ‘프라이드 갈라’는 성소수자 인권 및 HIV·AIDS 편견 해소에 기여해 온 인물 또는 단체를 선정해 프라이드 어워드를 수여하는 시상식과 이를 축하하는 기념공연 등으로 펼쳐진다.

초대 수상자로 선정된 고 노회찬 의원에 대해 주최 측은 ‘성전환자의 성별 변경 등에 관한 특별법안’, 성적 지향과 성적 정체성에 대한 ‘차별금지법’을 발의하는 등 우리나라 정치인들 중에서 그 누구보다 먼저 성소수자 편에서 함께 해왔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부인 김지선 여사와 노회찬재단 관계자가 대리 수상한다.

수상을 축하하는 기념공연으로는 프랑스 가곡 연주회 ‘프루스트에게 보내는 편지’가 준비됐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로 20세기 프랑스를 대표하는 대문호 마르셸 프루스트와 그의 동성 연인인 작곡가 레이날도 한이 함께 만든 프랑스 가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신나는센터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