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쿨패션 진화...아웃도어업계, 머리부터 발끝까지 ‘냉감 아이템’

빨라지고 길어진 더위에 패션업계에서는 체감온도를 1도라도 낮추기 위한 냉감 전쟁이 한창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역대급 폭염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냉감 의류를 찾는 이들이 늘면서 냉감 제품이 패션업계 효자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마운티아 제공

수년간 지속된 폭염으로 냉감 기능성 의류의 품목도 다양해졌다. 과거에는 속옷이나 기능성 의류를 중심으로 냉감 소재가 적용됐다면 최근에는 기본적인 티셔츠는 물론 팬츠, 데님, 재킷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 여기에 더위에 노출되기 쉬운 머리와 손, 발까지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는 모자, 장갑 등 냉감 소재가 적용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쿨링 아이템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사진=마운티아 제공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는 올해 냉감 기능성 소재 쿨맥스 원단을 적용한 데님 팬츠 ‘니즈팬츠’ 출시를 시작으로 장갑, 넥게이터 등 용품까지 냉감 제품군을 확대했다. 여성용 반 장갑 ‘스킨 롱 반장갑’은 태양열을 차단하고 땀을 냉매로 전환해 몸의 온도를 낮춰주는 아이스 필 소재를 적용하여 쾌적함을 주며, 손목 윗부분까지 덮을 수 있는 긴 기장으로 자외선 차단기능을 더했다.

이외 접촉냉감 및 흡한속건 기능의 ‘심리스 팔토시’와 ‘아이스 넥게이터’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쿨링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사진=K2,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는 최근 아티스트 협업을 통한 냉감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차인철X엑스트라 콜드 바이 야크아이스'는 블랙야크 냉감 기술의 시원함을 재해석한 오브제와 톡톡 튀는 컬러 조합의 디자인이 특징으로 라운드티셔츠, 넥게이터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에 적용된 냉감 기술인 자일리톨, 유칼립투스, 상환변환물질(PCM) 캡슐이 피부 접촉 시 열을 빼앗는 흡열 원리를 이용해 체온이 올라가면 즉각적인 냉감 효과가 발휘된다.

‘오싹’ 시리즈로 티셔츠부터 재킷, 팬츠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냉감 풀코디를 선보였던 K2는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아쿠아슈즈도 출시했다. ‘포레이 쿨’은 등산화에 쓰이는 엑스 그립 아웃솔을 적용해 젖은 지면에서도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며, 워터 드레인 배수 시스템으로 물 빠짐 기능이 탁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의 ‘마이너스 테크 컬렉션’ 신제품은 원단의 독특한 횡단면 구조가 피부와 닿는 접촉면을 넓히거나 원사를 특수한 꼬임 구조로 가공하여 공기 구멍의 크기를 넓히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체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빠르게 방출시키고 냉감 효과를 높였다. 러닝, 등산 등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도 착용 가능한 티셔츠와 팬츠는 물론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매칭하여 활용할 수 있는 폴로 티셔츠, 재킷 등도 함께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테크 런 반팔 라운드티’는 냉감 기능은 물론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항균 가공 처리를 더해 러닝, 등산 등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도 땀 냄새가 나는 것을 막고 쾌적함을 제공해준다. ‘애슬리트 쇼츠’는 냉감 및 전방향(4-Way) 스트레치 기능을 지닌 소재를 적용해 고강도의 활동에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착장과 매칭이 가능하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프로듀스X101’ 김재환, 송유빈과 깜짝 전화연결...“‘보여’? 일단 섹시해야해” icon‘나혼자산다’ 남궁민, 세트장 아니죠? 화이트톤 집에서 ‘영화같은 일상’ icon‘프듀X101’ 이진혁, 랩+안무까지...혼자 일당백에 “내가 다할 순 없어” 호소 icon‘나혼자산다’ 남궁민, 본인 체력에 급실망…박나래 “병원 온 거예요?” icon‘나혼산’ 남궁민, 여행짐 챙기다 수영복 피팅 “마음에 드는데” icon‘프로듀스X101’ 황윤성-금동현, ‘황금케미’ 뿜뿜...1등은 누구? icon이시언, 송진우 생애 첫 실검 1위에 “가즈아!” 훈훈한 우정 icon‘프듀X101’ 김민규, 갑작스런 관심+악플에 “미숙하기에 질타 이해...더 잘하겠다” 고백 icon[오늘날씨] 서울-중부 오후부터 비... 일부 지방 천둥·번개 icon‘기생충’ 홍콩·대만·스위스·뉴질랜드 등 6월 개봉...세계일주 스타트 icon'보좌관' 이정재, 10년만의 복귀...권력 야욕 '꿈틀' icon스트레이 키즈, ‘밟힌적 없는 길’ 일부 음원공개...폭풍성장 음악행보 icon케빈오, ‘슈퍼밴드’ 결선진출 가능성 높였다...홍이삭과 완벽 앙상블 icon여름철 '두피열 케어' 관심집중...두피타입 따른 맞춤형 관리법 icon페레가모, CD 폴앤드류 첫 남성컬렉션 공개...더욱 젊고 자유롭게 icon천연 냉감소재+트로피컬 감성...마모트 ‘누에보 셔츠’ 선봬 icon자연주의 色으로...MCM, ‘윈터모스’ 컬러 적용 신제품 출시 icon워킹화·스니커즈·샌들·펌프스...여름신상 4총사 icon나만의 스타일! 밀레니얼 세대와 동반 '뉴 컬렉션' 3 icon수륙양용이 정답! 레드페이스, ‘아쿠아샌들’ 5종 출격 icon누벨르, ‘올데이 올백’ 이벤트...인기 바디케어템 100원에 판매 icon보미라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묘미’서 체험서비스 론칭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