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계 명가 세이코가 2030 비즈니스맨을 위한 드레스 워치 컬렉션 ‘세이코 프리미어’ 신제품 2종을 출시함으로써 뉴 라인업이 완성됐다.

사진=세이코 제공

‘세이코 프리미어’ 뉴 라인업을 구성하는 핵심 무브먼트(동력장치)는 키네틱 다이렉트 드라이브 문페이즈 무브먼트(5D 라인), 키네틱 퍼페츄얼 캘린더 무브먼트(7D 라인),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6A 라인), 기계식 무브먼트(4R 라인) 등 4개다. 모두 세이코의 첨단 시계 제조기술력이 응집된 자체 제작 무브먼트이며 이번에 출시된 ‘SRX015J’ ‘SRX017J’는 5D 라인 제품이다.

월령에 따라 변화하는 달의 형상을 보여주는 ‘문페이즈’에 19단계로 에너지 잔량을 표시해주는 ‘파워리저브’ 등 혁신 기능을 갖춘 데다 월오차가 ±15초에 불과할 만큼 높은 정확성을 자랑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와 10기압 방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스크루백 케이스(케이스 뒷면을 돌려서 결합한 것으로 기밀성이 높다) 등 프리미엄 사양으로 무장했다.

키네틱 무브먼트는 쿼츠 무브먼트와 기계식 무브먼트의 장점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무브먼트다. 사용자의 손목 움직임으로 발생한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시계의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독자 기술 ‘키네틱’이 적용된 무브먼트다. 키네틱 시계는 손목의 운동에너지를 이용해 배터리를 충전하기 때문에 쿼츠 시계처럼 정확도가 높으면서도 기계식 시계처럼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하고 환경친화적이다.

이번 5D 라인 신제품 2종에 적용된 키네틱 다이렉트 드라이브 문페이즈 무브먼트는 기존 키네틱 무브먼트의 충전 방식인 손목의 움직임 외에 용두를 감는 것으로도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심비 높은 드레스 워치로 평가받는 ‘세이코 프리미어’ 컬렉션은 클래식한 영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모던 클래식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다. 2005년 국내에 선보인 후 가장 인기 있는 세이코의 스테디셀러 컬렉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