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을 쓴 선비로 탈바꿈한 라이언이 유통가를 방문한다.

카카오IX는 방한 외국인들을 겨냥해 우리 문화와 멋을 입은 ‘한국전통 에디션’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전통 갓을 쓴 귀여운 ‘갓라이언’ 인형과 비빔밥 인형, 한옥 브릭피규어, 윷놀이, 주병세트 등 전통 소재를 접목한 약 40개 제품들로 기획돼 특별함을 더했다.

한국방문 시 꼭 사야 할 ‘소장각’ 기념품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해외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면세점에서 먼저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인천공항 제2터미널, 명동), 롯데면세점(롯데월드타워), 신라면세점(김포공항, HDC 신라, 신라면세점 온라인) 등 총 6개의 면세점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주력 상품인 ‘갓라이언’은 갓을 머리에 착용해 전통미와 함께 라이언만의 사랑스럽고 듬직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특히 손에 붓과 부채 탈부착이 가능해 재미까지 더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밥 인형’에는 위트 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양각색 비빔밥 속 재료들로 변신해 눈길을 붙든다.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놀이 중 하나인 ‘윳놀이 세트’와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주병세트’, 디자인브랜드 오이뮤와 협업한 은은한 향의 ‘인센스 스틱’ ‘미니향로’ 등 기존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지 않았던 다채로운 상품군도 추가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외 키를 쓰고 지붕 위에 올라가 있는 장난꾸러기 어피치와 젠틀한 선비 라이언이 더해진 유니크한 ‘한옥 브릭피규어’ 등 다양한 기념품이 출시됐다.

사진= 카카오IX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