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2030 남성 5명중 2명 “난 그루밍족”...CC크림 사용 '42%'

20~30대 남성 5명중 2명이 스스로를 ‘그루밍족’이라 답했다. 그루밍족이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로 외모에 관심을 갖고 가꾸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사진=브로앤팁스 제공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세 이상 성인남녀 2903명을 대상으로 ‘그루밍족 현황과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남성 1058명에게 ‘스스로를 그루밍족이라 생각하는지’ 질문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40.6%가 ‘그루밍족’이라 답했다. 특히 20대 남성중에는 43.3%가, 30대 남성중에도 42.2%가 스스로를 ‘그루밍족’이라 답했다. 40대 남성중에는 24.2%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실제 ‘평소 기초화장품(스킨로션) 이외에 바르는 화장품이 있다’는 남성이 58.7%로 과반수 이상에 달했다. 특히 20대 남성 중 63.1%, 30대 남성 중 57.8%가 기초화장품 이외에 바르는 화장품이 있다고 답했다. 40대 남성 중에는 38.6%로 상대적으로 적었다.

이들이 기초화장품 이외에 바르는 화장품의 종류는 ‘자외선 차단제품’이 76.7%(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에센스, 크림 등의 ‘피부관리 제품’을 사용한다는 남성도 73.3%로 많았다. 다음으로는 ▲클렌징 제품(폼클렌징 등 53.3%) ▲피부톤 관리 제품(BB크림, CC크림 등 41.9%) ▲립 제품(립글로스, 립밤 등 26.6%) 순으로 사용한다는 남성 응답자가 많았다.

특히 20대와 30대 남성중에는 자외선 차단제품(79.3%, 76.1%)과 피부관리 제품(72.3%, 74.8%)을 사용한다는 응답자가 각각 10명 중 7명 수준으로 가장 많았고, 40대 남성중에는 에센스나 크림 등 ‘피부관리 제품’을 사용한다는 응답자가 76.5%로 가장 많았다.

사진=잡코리아 제공

화장품 외에 미용을 위한 헤어관리(염색, 펌 등)나 반영구 화장(눈썹 문신 등), 점/잡티 제거 시술, 왁싱·제모 등을 해 본 경험이 있는 남성들도 적지 않았다. ‘미용을 위해 헤어관리(염색, 펌 등)를 받은 적 있는지’를 조사한 결과 남성 응답자의 83.9%가 ‘있다’고 답했다.

‘미용을 위해 점이나 잡티 제거 시술을 받은 적 있다’는 남성도 35.6%로 10명 중 3명 이상으로 많았다. 이외 미용을 위해 왁싱·제모를 한 경험이 있는 남성은 27.5%, 반영구 화장(눈썹문신 등) 경험이 있는 남성은 14.2%로 조사됐다.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이 늘면서 평소 화장을 하고 다니는 남성 친구나 동료에 대한 인식도 나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메이크업을 하고 다니는 남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조사한 결과, ‘본인이 좋아서 하는 것이므로 신경 쓰이지 않는다’는 응답자가 59.6%로 과반수 이상으로 많았다. 특히 이런 답변은 20대(65.5%)가 30대(50.8%)와 40대(51.8%)보다 다소 높았다. 성별로도 남성 응답자 중 68.1%, 여성 응답자 중 54.6%가 ‘본인이 좋아서 하는 것이므로 신경 쓰이지 않는다’고 답했다.

'거부감이 생긴다'는 응답자는 상대적으로 적었는데, ‘피부관리 정도는 괜찮으나 색조 메이크업은 거부감이 생긴다’는 답변이 전체 응답자 중 33.9%로 조사됐다. ‘남성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 자체가 거부감이 생긴다’는 답변은 4.6%로 소수에 그쳤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바캉스철에 모피·롱패딩 산다! 유통업계 ‘역시즌 마케팅’ 주목 icon프로젝트M, 썸머세일 ‘COOL리어런스’…최대 50% 할인 icon투쿨포스쿨, ‘썸머 바캉스 프로모션’...최대 40% 할인 icon김재환, '리즈포에버' 화장품 모델 발탁...순수美 발산 iconLF몰, 신규 고객 대상 ‘에어팟2’ 등 반값 핫딜 이벤트 icon김수현·박서준·박해진...LED 마스크, 남자모델이 대세 icon여름휴가철, 장거리 비행에 대처하는 ‘트래블 아이템’ 7 icon티셔츠 한장으로 간편하게 연출하자! 여름 코디법 4 icon빈폴, ‘1989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뉴트로풍 루즈핏 반팔티 icon덥고 끈적이는 여름, 머리부터 바디까지 산뜻케어 5 icon‘사자’ 박서준, 은혜로운 사제복 핏? 강렬한 액션까지 icon방탄소년단 세 번째 영화 ‘브링 더 소울’, 스크린 가득 채울 환상의 비주얼 icon‘저스티스’ 나나, 최진혁 동생과 7년전 미제사건 고리 포착…美친 몰입감 icon김소현, 여신자태 프사 공개...‘청순과 고혹 사이’ icon'괴물 신인' ITZY 채령, '통통 튀는 매력' 담은 개인티저 공개 icon‘미스터시간제’ 윤균상, 시작부터 엔딩까지 소름유발…OCN표 학원스릴러 icon‘라디오스타’ 이상우 속옷+오지은 신혼생활…뜻밖의 웃음 조합 icon손흥민X손나은, 아이콘이 선택한 ‘울트라부스트 19’ 러닝화 출시 icon‘검블유’ 대표 전혜진X돌아온 권해효, 역대급 사이다…2049 시청률 1위 icon‘나혼자산다’ 성훈, 싱가포르 쿠킹클래스 참여! 박나래앓이 이유는? icon‘골목식당’ 포방터돈까스, 뼈 때린 조언 “내가 고단해야 손님 즐겁다” icon문근영-김선호, tvN ‘유령을 잡아라’ 대본리딩…단짠 오가는 케미 icon무신사, 오늘 단 하루 2억4천 ‘쇼핑지원금 이벤트’ 전개 icon김상중, ‘그알’ 유튜브 라이브 출연…지명수배 황주연 다룬다 icon‘뭐든지 프렌즈’ 알바생 이시원X독설 양세찬, 첫방부터 웃음 폭발 icon'천의 얼굴' 천우희, 우아美 ‘페라가모 타임피스’ 화보공개 icon토니모리, 오늘부터 ‘바캉스 빅세일’...최대 70% 할인 icon변신에 놀라고, 기능에 반하고! ‘신박 뷰티템’ 주목 icon닐스야드 레머디스, ‘썸머 페이스 위크’...최대 50% 할인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