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신선 요리 식품 중 안주류 매출 비중이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사진=GS25

편의점 GS25가 신선 요리 식품류의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 2018년 기준, 간식류 38.2%, 안주류 25.0%, 기타 36.8%에서 2019년(10월 누적)은 간식류 32.0%, 안주류 41.1%, 기타 26.9%로 안주류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신선 요리 식품 중 안주류 매출 구성비가 증가함에 따라 22일부터 나혼자직화불닭발을 선보인다. 나혼자직화불닭발은 닭발을 1차로 삶고 오븐에 구운 후 매운 소스를 잘 발라 직화 구이 공정을 추가해 불맛을 살린 메뉴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운맛 소스 20g과 함께 매운 닭발과 잘 어울리는 계란말이 50g도 함께 구성됐다. 

한편 GS25는 2030세대의 홈술, 홈파티 트렌드에 맞춰 2019년 1월 간편한 렌지업 조리만으로 삼겹살 구이를 즐길 수 있는 나혼자삼겹살을 시작으로 나혼자족발, 나혼자돼지갈비 등 총 5종의 간편식 안주류를 연이어 선보였다. 나혼자 시리즈는 완전 조리된 1인분의 주 요리와 함께 잘 어우러지는 김치, 마늘, 쌈무, 볶은 콩가루 등의 부메뉴가 함께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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