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겨울을 든든하게 나려면 몸 보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올해 남은 연차 소진과 크리스마스 휴일, 겨울 휴가 등의 특별한 날들을 앞둔 ‘호캉스족’을 위해 호텔업계에선 군침도는 식음료 프로모션을 전개해 따뜻한 실내에서 기력을 충전하도록 돕는다.

 

# 제주신라호텔, '댜오위타이 부티끄 호텔 청두' 셰프 초청 프로모션

사진=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의 ‘더 파크뷰’는 오는 12월 5일부터 11일까지 ‘댜오위타이 부티크 호텔 청두’의 왕 훠이 총주방장과 마오 이 셰프를 초청해 쓰촨요리의 진수를 선보인다.

왕 훠이와 마오 이 셰프는 톡 쏘는 매운 맛이 일품인 마라뿐 아니라 다양한 향신료를 결합해 풍부한 맛을 내는 쓰촨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 요식업계를 강타한 ‘마라 열풍’도 쓰촨요리에서 비롯된 것으로 더 파크뷰에서는 강렬하면서도 깊은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두 셰프는 다양한 쓰촨요리 중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메뉴를 엄선해 제공한다. 브런치에는 △마파두부 △꺼러산 라즈지(라조기) △새우 아스파라거스 볶음을 내놓으며 디너에는 △고추 소고기 볶음 △향과 돼지갈비 △어향소스 새우 볶음면 △궁보새우 요리 △칠리소스 생선찜 등 쓰촨식 이색 메뉴를 추가한다.

이 가운데 마파두부와 꺼러산 라즈지, 향과 돼지갈비에는 육두구, 화자오, 후추, 정향, 팔각 등을 섞어 특별히 만든 ‘마라소스’를 넣어 얼얼하고 매운 맛으로 입맛을 자극할 예정이다.

 

# 파크 하얏트 부산 리빙룸바, ‘페스티브 칵테일’

사진=부산 파크하얏트

파크 하얏트 부산의 리빙룸 바는 설레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파티 시즌의 무드를 느낄 수 있는 4가지의 ‘페스티브 칵테일’을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아몬드 향을 지닌 리큐어 ‘아마레토’를 베이스로 캄파리, 마티리 로쏘, 라임 주스, 설탕 시럽, 오렌지 밀크 폼이 어우러져 비주얼만으로도 연인과의 달달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위트 홀리데이’는 상큼한 라임향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이는 고요한 밤에 어울리는 ‘사일런트 나이트’는 오렌지와 초콜릿 향이 코끝을 맴도는 럼 ‘론 자카파 23’에 고소한 풍미를 내는 버터 스카치와 향긋한 루이보스 티를 넣고 오렌지 밀크 폼을 올려 그윽하고 부드러운 맛의 조화로움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진한 풍미의 코냑에 오렌지 향이 감도는 쿠앵트로, 오렌지 주스, 라임 주스, 크랜베리 주스를 넣어 핑크빛을 띄는 ‘로지 크리스마스’는 새콤달콤한 과일의 맛은 물론 우아한 장미 향기로 여성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칵테일이다. 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사랑을 받은 리빙룸 바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대표 음료 ‘에그 노그’도 제공한다. 코냑에 휘핑크림, 바닐라 시럽, 계란 흰자를 넣어 담백한 맛에 영양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도 좋다.

 

#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싱싱한 해산물 뷔페

사진=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올 연말까지 라 따블 레스토랑 디너 뷔페에서 세계 각국의 특별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 태국식 해산물 볶음, 필리핀식 해산물 샐러드, 똠얌꿍 등 동남아풍의 해산물 요리에서부터 본즈 소스를 곁들인 문어숙회와 해산물 스튜, 마라 꽃게볶음 등 이색적인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중남미 지역의 해산물 세비체는 다양한 채소와 해산물을 상큼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새우와 조개를 이용한 감바스, 빠에야 등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와인과 함께 즐기기도 딱이다. 이외에도 칠리새우와 연어구이, 칠리크랩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친숙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인다.

한편, 바로 옆 샴페인바에서는 샴페인과 곁들이기에 신선한 제철 굴 요리를 차려낸다. 신선함을 위해 하루에 딱 5접시 한정 판매한다. 석화와 굴 치즈 그라탕, 굴 튀김까지 다양하게 만나보자.

 

# 강릉 씨마크 호텔, 아카펠라와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와인파티

사진=강릉 씨마크 호텔

씨마크 호텔은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다음달 24일, 아카펠라 공연과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와인파티 ‘메리 씨마크(Merry Seamarq)’를 개최한다. 이번 와인파티는 씨마크 호텔 로비에서 개최되며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인 DIA의 아카펠라 공연과 함께 와인과 핑거푸드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파티에서는 샴페인 ‘로랑 페리에 라 뀌베 브룻’, 까바 ‘호메세라 피노누아 로제 샴페인 2종’, 화이트 와인 ‘보글 슈냉 블랑’, 레드와인 ‘보글 쁘띠 시라 2종’ 등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행운권 추첨을 통해 씨마크 호텔 숙박권,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것은 물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줄 레드, 화이트 드레스코드를 설정해 파티에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와 더불어 호텔 로비에서는 오후 3시부터 강릉 어린이들로 구성돼 음악 재능을 기부하는 ‘강릉엔젤스 중창단’의 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객실, 로비, 레스토랑 등 호텔 곳곳에서 산타클로스가 어린이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 WE 호텔, 겨울 제철 방어와 페스티브 시즌 메뉴

사진=WE호텔

위 호텔 제주에서는 겨울 제철 특별 메뉴로 ‘겨울 방어 세트’와 로맨틱한 ‘페스티브 시즌 세트’를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2층의 다채 레스토랑에서 선보인다.

‘겨울 방어 세트’는 제주에서 나는 신선한 현지의 제철 특별 메뉴로 방어 초회, 방어 사시미, 방어 튀김, 방어 조림, 방어 맑은탕, 그리고 식혜와 오메기떡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페스티브 시즌 세트’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한 겨울 메뉴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총주방장이 엄선한 재료로 특별히 선보이는 메뉴다. 세트 메뉴의 구성은 신선한 야채 샐러드와 허브 비네그레트, 양파 스프, 쇠고기 등심 스테이크와 그린 페퍼 소스, 그리고 한라봉 타르트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