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의 12월 첫 주간 옥션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번 달은 매일매일 새로운 곡으로 저작권 공유 옥션이 진행되며 90년대 인기 곡부터 국내 팬덤을 가진 아이돌 곡까지 포함되어 있다.

1일 효린 ‘BAE’, 2일 홍진영 ‘사랑은 다 이러니’, 3일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 4일 아스트로 ‘외친다’ 5일 김나영 ‘그러걸’, 6일 라붐 ‘두바둡(Only U)’, 7일 심신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8일 엔씨아&육성재 ‘봄에 오면 괴롭힐 거에요’ 다. 옥션을 통해 낙찰을 받게 되면 낙찰받은 지분만큼 해당 노래의 저작권료 수익을 매달 받아볼 수 있다.

올해 발표된 ‘사랑은 다 이러니’는 홍진영이 처음으로 선보인 발라드라는 것과 히트메이커 박근태 작곡가와 강은경 작사가가 협업해 만든 곡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홍진영만의 애절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보이스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와 심신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는 90년대 대표 인기 곡의 추억 소환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MC몽 ‘널 너무 사랑해’, 구창모 ‘희나리’가 공유 중이며 특히 ‘희나리’는 1985년 송골매 1집 앨범의 수록 곡으로 홍콩 느와르 대표작으로 불리는 영화 ‘영웅본색’에 삽입되어 당시 큰 화제가 됐다. 이처럼 뮤지코인은 히트곡뿐만 아니라 곡이 발매된 당시 추억까지 불러일으키며 음악 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