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이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친환경성을 높인 ‘아이시스8.0 ECO’ 1.5L를 선보였다.
‘아이시스8.0 ECO’는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롯데칠성은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 수준은 높지만 바쁜 일상으로 분리배출 실천이 어려운 현대인에게 편리함과 분리배출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제공하고, 친환경 생수로서 아이시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해당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
이 제품은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을 페트병 몸체에 음각으로 새겨 넣고 상징색인 핑크색을 병뚜껑에만 적용해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살렸다. 정사각형 몸체 중간에 홈을 만들어 그립감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기존 라벨에 포함돼 있던 제품명, 수원지, 무기물 함량 등 정보는 병뚜껑 포장 필름에 인쇄되어 있고, 전체 표기사항은 묶음용 포장박스에 기재돼 있다. 롯데칠성은 무라벨 생수를 통해 올해 약 540만장(무게 환산 시 약 4.3t)의 포장재 발생량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시스 8.0 ECO’는 2박스 묶음(박스당 6본) 단위로 롯데칠성 온라인 공식몰인 ‘칠성몰’및 기타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롯데칠성은 지금까지 페트병 경량화, 라벨 분리 배출이 용이한 에코탭을 도입했으며 질소가스 충전을 통한 페트병 경량화를 검토하는 등 친환경을 위한 포장재 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진=롯데칠성 제공
관련기사
- '호동과 바다' 강호동, 대방어·명태 폭풍 먹방...'푸드섹서' 매력UP
- ‘욱토크’ 연상호 감독 “강동원과 통화 중 연출자로서 진 기분 들어”
- 금강송 에코리움, '얼리 스프링 프로모션'...체험+제철음식 이른 봄맞이
- 마켓컬리, 설 연휴 '기름기 제거' 돕는다...쉐이크·선식 등 최대 40%할인
-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김다미·유재명·권나라, 첫방 D-2 관전포인트 공개
- '맛남의 광장' 백종원VS김동준, 장사 메뉴 놓고 대결...궁금증↑
- '발라드 여왕' 장혜진, 신곡 '이별에게 졌나봐' 티저 공개...감성甲
- '미스터트롯' 영탁-천명훈 데스매치 곡 30일 음원출시 "요청 쇄도"
- '1917' 샘 멘데스 감독, 골든글로브·DGA 수상 이어 오스카 접수 예고
- ‘레미제라블: 뮤지컬 콘서트’ 전설의 장발장, ‘자베르’가 돌아온다
- '내안의 발라드' 신승훈, 예능 대세 6人 발라더 만들기 프로젝트 돌입
- '지푸라기라도' 배성우, 30일 '박선영의 씨네타운' 출연...홍보 요정 등극
- 다비치 이해리, 오늘(29일) 새 미니앨범 'from h'로 컴백...따스한 힐링송
- '살림남2' 김승현♥장작가 결혼식장 공개...최민환도 부러워한 깜짝 이벤트?
- 천우희·성훈·서지혜·하니, ★들의 뷰티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