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이 생각날 때 배달 치킨에 의존하던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치킨 제품이 나왔다.

롯데푸드는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즐기는 순살치킨 ‘라퀴진 크런치치킨’ 3종을 출시한다. ‘라퀴진 크런치치킨’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가득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튀김옷은 맥주 주조 시 알코올이 사라지고 남은 맥주효모를 넣어 반죽했다. 튀김옷 안 효모의 작용으로 치킨을 튀기는 과정에서 공기층이 생겨 한층 더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맥주효모가 천연감미료 역할을 해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뼈 없는 닭고기 순살은 엄선된 닭다리 부위만을 통째로 잘라 사용해 풍부한 육즙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튀김옷을 입히고 크런치 옥수수칩으로 겉을 감싸 한층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살렸다.

‘라퀴진 크런치치킨’은 오리지널, 단짠갈비맛, 화끈매콤 총 3종으로 취향에 따라 색다른 맛을 골라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은 가장 바삭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닭다리 순살 튀김이다. ‘단짠갈비맛’는 갈비맛 소스를 듬뿍 발라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단짠’의 조화가 특징이다.

‘화끈매콤’은 눈물나게 매운 크레이지핫 소스를 듬뿍 발라 화끈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소스만 발라져 있는 냉동 치킨 제품과 달리 소스 위를 크런치 옥수수칩이 감싸고 있어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첫맛을 느낄 수 있다.

한입 크기 순살치킨으로 맥주 안주 또는 간식으로 간편하게 먹기 적합하다. 에어프라이어로 약 6분 만에 쉽고 빠르게 갓 튀긴 듯 조리할 수 있다. 프라이팬을 활용한 팬 프라잉 조리법으로 4~5분 만에 완성할 수도 있다.

사진=롯데푸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