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3대 혁신제품인 ‘노엣지∙크러스트 피자’가 연초부터 시장을 달구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노엣지∙크러스트 피자’가 출시 2개월 만에 100만판 판매를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노엣지 크러스트 피자’는 풀무원이 국내 냉동피자 시장 진출작으로 내놓은 신제품으로 지난해 12월 출시돼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국내 냉동피자 시장은 전년 대비 약 30% 감소했다. 리서치회사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2015년 100억원이 채 안됐던 국내 냉동피자 시장은 최근 급성장해 2018년 942억원으로 정점을 찍었지만 질기고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으로 소비자들이 등을 돌린 것.

풀무원의 시장 예측이 적중하며 지난해 마이너스 성장한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다. 풀무원은 올해 냉동피자 매출 목표를 150억원으로 잡았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 호조와 긍정적인 고객 피드백에 따라 목표 매출액을 300억원으로 수정했다. 시장점유율 2위도 쉽게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풀무원은 초반부터 인기몰이에 성공한 원인을 그동안 시장에 없던 차별적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실제 구매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끌어낸 덕분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이라는 두 가지 소비자 불만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피자 선진국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최신 피자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2년간 연구개발했다. 그 결과 피자 ‘엣지’ 끝까지 토핑을 풍부하게 덮을 수 있는 공정을 처음으로 도입해 ‘노엣지 피자’ 3종을, 크러스트 부분까지 완전 자동화 생산이 가능한 공정으로 ‘크러스트 피자’ 2종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해 출시한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질기거나 딱딱하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이른바 ‘겉바속촉’ 식감을 혁신적으로 구현했다. 피자 도우도 쉽게 4등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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