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한국의 가을 물들이는 독일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부터 16일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맥주축제 ‘옥토버페스트’가 한국의 가을을 찾아온다.

 

 

브라질 리우 카니발, 삿포로 눈축제와 더불어 세계 3대 축제로 불리는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왕실의 결혼 축하연에서 시작해 서민들의 축제로 발전됐다. 이후 매년 75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모여들고, 독일 전통 음식과 특수 제작된 맥주(3도 높은 알코올 도수)를 2배 이상의 큰 잔에 담아 즐기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현지의 옥토버페스트가 오는 16일 서울 홍은동 소재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에서 갈라쇼처럼 하루 동안 열린다. 200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2017 옥토버페스트 인 서울'에서는 뮌헨의 대표 맥주인 브루어리 아잉거 비어와 그랜트힐튼 서울의 탁인환 셰프가 선보이는 옥토버페스트 대표 음식인 슈바인학센, 독일식 수제 소시지 등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슈바인학센은 맥주에 재운 독일식 돼지족발고기 요리로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바이에른주에서 즐겨 먹는다. 독일 내 축제나 비어하우스에서 빠지지 않는 메뉴로, 껍질은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워 맥주와 잘 어울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30년째 가축질병 제로, 농축산분야 세계 최초로 유엔 기후협약 실천 인증을 획득한 칠레 아그로수퍼의 친환경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슈바인학센과 수제 소시지의 식재료로 사용한다. 아그로수퍼 돼지고기는 이처럼 안전성과 균일한 맛과 품질로 인해 전 세계 45개국의 주요 호텔과 고급 레스토랑에 공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독일 뮌헨에서 날아온 뮤지션 안톤 밴드 초청 공연과 옥토버페스트의 전통게임 등이 펼쳐지며, 독일행 루프트한자 항공권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된다. 축제는 오후 6시부터 그랜드힐튼 서울 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15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예약 문의: 02)2287-8247

 

사진= 그랜드힐튼 서울호텔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