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에서 건너온 가을 대표 축제 '할로윈데이'가 다가온다. 할로윈데이 파티를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주전부리 아닐까. 현재 식품업계는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특별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죄다 할로윈데이 콘셉트에 맞춰 맛과 디자인까지 깨알같이 신경 쓴 귀여운 메뉴들이다.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세계 각 나라의 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머핀 4종을 선보였다. 각각 미국, 한국, 영국, 중국을 대표하는 깜찍한 몬스터를 머핀 위에 장식했다.

달콤한 메이플 머핀에 한국의 초록 도깨비 캐릭터를 장식한 ‘머깨비’, 부드러운 바닐라 머핀 위 미국 할로윈을 대표하는 주황 호박 귀신을 얹은 ‘펌킨잭’, 풍미 가득한 홍차 머핀에 영국의 하얀 꼬마유령을 데코레이션 한 ‘고스퍼’, 진한 가나슈 크림이 스며 든 쇼콜라머핀에 빨간 볼의 귀여운 중국 강시를 표현한 ‘강시동자’ 등 앙증맞은 할로윈 몬스터 캐릭터를 촉촉한 마노핀 머핀 위에 담아냈다. 

 

빕스(VIPS)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10월 한정으로 할로윈 팝업메뉴 3종을 추가했다. 팝업메뉴는 지난해 호응이 높았던 메뉴들을 올해 재출시했다. 부드러운 단호박 매쉬에 견과류·크랜베리·메이플 소스를 더한 할로윈 펌킨 무스, 초콜릿 판나코타위에 쿠키 크럼블·젤리·민트를 올려 재미를 더한 할로윈 초콜릿 푸딩, 다크초콜릿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할로윈 블랙소프트 아이스크림 등 3종이다. 

16일부터 31일까지 고객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빕스 홈페이지에서 할로윈 호박을 찾아 클릭 후 받은 쿠폰 이미지를 매장에서 제시하면 와인에이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웰빙 샌드위치 브랜드 샌드팜은 할로윈데이를 맞아 '스윗펌킨 샌드위치'를 출시한다. 단호박과 사과, 크랜베리가 들어간 건강 샌드위치에 할로윈데이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인다. 한정판 디자인을 입힌 제품은 31일까지 판매되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데이를 놀이동산에서 즐길 생각이라면 에버랜드를 주목하자. 11월 5일까지 할로윈 축제를 개최 중인 에버랜드는 할로윈을 테마로 한 신메뉴 25종을 새롭게 개발해 판매 중이다. 먼저 10만㎡ 대규모 공포도시 블러드시티에 위치한 알프스쿠체 레스토랑에서는 '좀비무덤떡볶이' '뱀파이어어묵우동' '블러드 생맥주'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포시즌스가든에 위치한 가든테라스 레스토랑에서는 '할로윈손가락피자'를, 매직타임 레스토랑에서는 '몬스터핑거 블러드비프스테이크'를 판매한다. 돈가스전문점 타운즈마켓은 '할로윈 어린이로스가스'와 '갈릭가츠'를 선보이고 있다. 중식당 차이나문에서는 '사천식 매운자장면'을 판매하며, '대마왕과 꼬마유령 핫도그' '눈알핫도그' '마녀라떼', '눈알에이드' 등도 할로윈 축제 기간에만 즐길 수 있다.

 

카페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에서는 할로윈데이 스페셜 음료 '매드벨벳'을 만나볼 수 있다. 커피베이의 시그니처 메뉴를 활용, 다가올 할로윈데이를 맞아 선보이는 시즌 한정 스페셜라떼다. 우유 거품에 레드벨벳 마블링이 포인트로 들어가 재미를 더했으며, 음료의 톱에는 커피 가루로 펌킨 그림을 그려넣는다. 

 

미국 초콜릿 no.1 브랜드 리세스(REESE’S)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한정 제품 2종을 선보였다. 2017 할로윈 특별 리미티드 제품 ‘리세스 피세스 피넛버터컵 스낵사이즈 팩’과 ‘리세스 러버스 스낵사이즈 믹스팩’은 모두 할로윈 파티에서 여러 명이 나눠먹기 좋은 스낵 사이즈 제품으로 구성됐다.

미국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끈 ‘리세스 피세스 피넛버터컵’은 크런치한 캔디 코팅으로 감싸진 부드러운 피넛버터 캔디 ‘리세스 피세스’ 알갱이가 콕콕 박혀 있어 두 가지 리세스의 매력을 한 입에 즐길 수 있다. ‘리세스 러버스 스낵사이즈 믹스팩’은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호박과 이불보를 덮어쓴 깜찍한 유령 등 이번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모양의 피넛버터컵이 담겨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