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엄지족'들을 위해 편리하고 빠른 페이 서비스로 승부를 보고있다. 즐겨 사용하는 페이 서비스의 포인트가 쌓일 뿐만 아니라, 가끔은 할인 행사도 진행하기 때문에 편의점을 많이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없이 유용하다.

 

CU - 페이코, VISA페이웨이브

CU는 업계 최초로 NHN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전국 1만900여 매장(일부 특수 점포 제외)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시행중이다. 페이코는 610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두루두루 사용될만큼 유명한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때때로 페이코를 사용해 결제할 시 500원 할인, 1000원 할인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페이코 앱을 실행하고 휴대폰을 NFC 결제 단말기에 터치하거나 바코드를 리딩하는 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또한 CU는 지난 13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VISA(비자)페이웨이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중이다. VISA페이웨이브는 5만원 이하 금액의 상품을 결제할 때 카드를 긁거나 삽입하는 과정 없이 단말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완료된다. 해당 서비스는 카드 앞면에 물결 모양 ‘VISA페이웨이브’ 마크가 있으면 사용이 가능하며 결제 처리 시간도 확연히 단축된다. 

 

이마트24 - SSG페이

위드미에서 새로이 간판을 교체한 편의점 이마트24는 신세계그룹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재 이마트24에서 SSG페이로 결제할 경우 10% 추가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KT 모바일 멤버십 할인을 받더라도, SSG페이를 사용해 결제하면 추가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없이 실용적이다.

 

세븐일레븐 - 엘페이

세븐일레븐은 그룹 계열사의 간편 결제 서비스 '엘페이'를 적용해 결제 수단의 다양화를 구현했다. 핸드페이를 사전 등록하지 않더라도 엘페이 바코드와 음파(웨이브)를 활용해 '시그니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적용된 핸드페이(HandPay) 결제 시스템과, 360도 자동 스캔이 가능한 무인 계산대 등을 통해 인공지능 편의점 모델을 구축했다.

 

GS25 - LG페이, 나만의 냉장고 팝카드

마지막으로 GS25는 LG전자와 제휴를 맺고, 간편결제 서비스인 LG페이로 결제하면서 GS25 멤버십 포인트까지 함께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앱 '나만의 냉장고'에 팝카드를 탑재, 자체 앱으로 오프라인에서도 결제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