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현 검사가 과거 성추행을 당했던 사실을 폭로하며, 해당 검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지현 검사는 29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서울 북부지검에서 근무했던 8년 전 장례식장에서 안모 검사가 자신의 특정 신체를 만졌다고 고백했다.

서 검사는 방송에 출연한 이유에 대해선 "고민을 많이 했다. 글을 올릴 때까지 저 역시 생각하지 않았다. 그런데 주위에서 피해자가 직접 이야기해야 진실성이 있다고 해서 나오게 됐다. 제가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나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성폭력 피해를 입었음에도 8년이라는 시간 동안 내가 무엇을 잘못했기 때문에 이런 일을 당한 것은 아닌가"라며 "굉장히 불명예스러운 일을 당했구나라는 자책감에 괴로움이 컸다"라고 했다.

"2010년 10월경 한 장례식장에 참석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한 서 검사는 "거기에 모 검찰 간부가 동석했다. 내가 바로 옆자리에 앉게 됐고 사실 시간이 오래 지났지만 여전히 떠올리기 굉장히 힘든 기억이다. 안모 검사가 옆 자리에 앉아 허리를 감싸안고 상당 시간 엉덩이를 쓰다듬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법무부에서 근무하 간부였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바로 옆 자리에 당시 법무부 장관님이 앉아 계셨고 바로 그 옆 자리에 안모 검사가 앉아 있었고 내가 바로 그 옆에 앉게 됐다. 주위에 검사들도 많았고 바로 옆에 법무부 장관까지 있는 상황이라 난 몸을 피하며 그 손을 피하려고 노력했지만, 그 자리에서 대놓고 항의하지 못 했다"고 전했다.

서 검사는 "내가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어 나왔다. 내가 성폭력 피해를 입었음에도 8년이라는 시간동안 내가 뭘 잘못했기에 이런 일을 당한 건 아닌가 자책감에 굉장히 괴로움이 컸다. 그래서 이 자리에 나와 범죄 피해자분들께, 성폭력 피해자분들께 결코 당신의 잘못이 아니라고 이야기해주고 싶어 나왔다. 내가 그걸 깨닫는데 8년이 걸렸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앞서 서 검사는 26일 검찰 내부망에 "2010년 10월 30일 한 장례식장에서 법무부장관을 수행하고 온 당시 법무부 간부 검사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고발했다. 그는 "공공연한 곳에서 갑자기 당한 일로 모욕감과 수치심은 이루 말할 수 없었으나 당시만 해도 성추행 이야기를 꺼내기 어려운 검찰 분위기, 성추행 사실이 언론에 보도될 경우 검찰의 이미지 실추, 피해자에게 가해질 2차 피해 등을 이유로 고민하던 중 당시 소속청 간부들을 통해 사과를 받기로 하는 선에서 정리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사무감사에서 다수 사건을 지적받고 사무감사 지적을 이유로 검찰총장 경고를 받았으며 이를 이유로 전결권을 박탈당했다"며 "검찰총장 경고를 이유로 통상적이지 않는 인사발령을 받았다"고 폭로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서지현 검사는 지난 2015년 8월 경남 통영 지청에 발령받아 근무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