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대략 한달 전 유통업계를 휩쓸고 지나갔던 밸런타인데이의 동향을 살펴보면,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과연 어떤 선물이 트렌드일지 각이 잡힌다. CU에 따르면, 지난 밸런타인데이 기간(2.1~2.15) 1만원 이하의 밸런타인데이 상품 매출은 지난해 대비 -7.6% 감소했다. 반면 1만원 이상 2만원 이하, 2만원 이상의 상품 매출은 각각 4.6%, 3.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만원 이하 실속 상품이 강세였던 지난해와 달리,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일컫는 소비 트렌드가 부상한 것을 의미한다. 실속과 디자인, 포장 등 외관적 요소를 중요하게 여기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 이에 편의점업계는 '가심비'와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운 화이트데이 마케팅에 돌입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당기고 있다.

 

CU

CU는 드림웍스픽처스의 공식 라이선스 인형과 인기 간식이 들어간 ‘드림웍스 바구니 세트’,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슈렉의 주인공이 디자인 된 종이 바구니에 로아커, 페레로로쉐, 봉봉 등 수입 초콜릿과 과자를 담은 '드림웍스 미니 바구니'등의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크라운제과의 인기상품들로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 10여 종도 단독 출시하며, 콜릿 40여 종, 젤리 20여 종, 캔디 30여 종 등 약 100가지 상품을 대상으로 1+1 증정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이색 간편식품도 출시한다. 14일 단 하루 동안 1만 4천 개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하트뿅뿅 삼각김밥’은 삼각김밥 인기 메뉴인 김치볶음밥 위에 매콤하게 볶은 햄을 토핑한 상품으로 김에 귀여운 하트 문양을 새겼다. 하트 모양 용기에 유부초밥과 치킨김밥을 반씩 담아 나눠먹기 좋은 커플 도시락 ‘콩닭콩닭 세트’도 이 달 말까지 한정 기간 선보인다.

 

GS25

GS25는 인기 패션 브랜드 오아이오아이(O!Oi)와 손잡고 에코백에 사탕, 초콜릿, 젤리를 담아 세트로 구성한 오아이오아이 컬레버레이션 세트 2종을 선보였다. 디자인 스타트업 반8과 손잡고 화이트데이용 쇼핑백을 40만개 한정 제작하고 판매 및 증정품으로 내놓는 등 패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탕과 초콜릿, 젤리가 바바파파 캐릭터 쇼핑백에 들어 있는 바바파파쇼핑백세트도 2종(핑크, 블랙)도 판매한다.

최근 출시된 '유어스점보젤리' '유어스트롤리바다젤리' '유어스메가톤바카라멜' '커피빈젤리'를 전면에 내세우고, 이달 16일까지 '코로로젤리' '하리보젤리' '트롤리젤리' '리치젤리' 등 수입 브랜드 젤리 모든 상품에 대해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금개띠 해와 화이트데이용 굿즈 ‘스누피러브탁상시계’를 한정판으로 제작해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맛과 모양의 이색 젤리를 활용한 패키지 상품으로 강수를 뒀다. 먼저 짱구 또는 흰둥이 캐릭터 인형 1종과 '짱구와 초코비젤리 먹자'를 준비했으며, 실제 장난감 블록처럼 조립이 가능한 블록젤리 2개와 블록모양의 비누1개가 들어있는 '4D 블록젤리와 블록비누', 장미향의 비누가 담긴 '로즈블러썸젤리&비누' '로즈블러썸 젤리&에코백', 그리고 '시크릿쥬쥬세트'도 한정 준비했다.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디저트는 '러블리초코케익' '하트치즈케익' '스윗브라우니 등이다. 간편식 '계란김밥&치킨세트' '크래미김밥&샐러드'는 화이트데이 전용 패키지로 특별함을 살렸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L.pay를 통해 BC카드나 국민카드로 롯데제과 캔디 또는 초콜릿 구매 시 5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50%를 익월 캐시백으로 지급되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에 대해 1+1, 2+1 증정 이벤트를 대거 준비했다.

 

미니스톱

미니스톱은  캐릭터상품과 젤리상품을 중심으로 79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도라에몽빅롤리봉지’ ‘그로비팝 캔디’ ‘하늘 마쉬멜로우 컬렉션’ 등 3000원 이하 저가 상품을 강화했다. 인기 캐릭터인 베어스 스쿨 재키와 함께한 상품도 선보인다. ‘재키옐로우’ ‘재키화이트’ ‘재키파우치’ ‘재키25000’ 등 패키지도 다양하다.

미니스톱은 젤리류 품목 수를 확대하고 다양한 1+1, 2+1 행사를 전개한다. ‘코로로망고’ ‘코로로딸기’를 비롯한 코로로 젤리 상품 4종은 2+1행사를, ‘하리보골드베렌100g’ ‘하리보해피콜라100g’등 하리보 4종도 14일까지 2+1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연인들을 위한 스톤헨지 커플링, 실버팔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행사가 진행된다. 응모는 화이트데이 기획상품 구매 후 행사 웹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영수증과 함께 증정되는 응모권 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14일까지 총 130개 품목을 할인 판매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카드사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츄파춥스 선물세트 등 사전 예약 상품 43개 품목을 우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 청구 할인을 해주고, 11일부터 14일까지 일반 행사상품 총 87개 품목을 BC카드 또는 KB국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4000원까지 20%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