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이 미국 빌보드와 일본 오리콘, 국내 음원차트를 동시에 휩쓸며 글로벌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했다.
 

빅뱅의 '꽃길'은 오늘(21일) 오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음원시장에서 골고루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꽃길'의 정상 행진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오전 10시 기준 '꽃길'은 멜론, 엠넷, 네이버 뮤직, 올레,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7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13일 발매 직후부터 각종 실시간 차트 1위 올킬을 달성한 이후 9일째 철벽 1위를 자랑하고 있다.

신곡 '꽃길'은 탑, 지드래곤, 태양, 대성 등 멤버들의 연이은 입대에 따른 공백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발표한 곡이다. 최근 탑이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용산구청 측이 겸직 금지 규정을 어겼는지에 대한 확인 조사에 나서며 논란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차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또 빅뱅의 인기는 일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14일 발매된 빅뱅의 일본 돔 투어 LIVE DVD & Blu-ray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는 일본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발매 첫 주에 3만3199장이란 판매고를 올리며 여전히 뜨거운 일본 내 인기를 실감했다. 빅뱅의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 1위는 통산 6번째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1위를 수놓고 있는 빅뱅의 차트행보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