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모노톤즈'의 멤버 최욱노가 미투 폭로로 퇴출당한 가운데, 밴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인투 더 나잇'의 상영에도 차질이 생겼다. 

 

영화 '인투더나잇' 포스터

27일 영화 ‘인투 더 나잇’ 측은 한 매체에 “영화 ‘인투 더 나잇’ 개봉 및 일정에 대해서는 논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더 모노톤즈는 지난 26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드러머 최욱노가 다수의 여성을 상대로 성추행 등 부적절한 행위를 저지른 사실을 확인하고, 2018년 3월 26일부로 드러머 최욱노를 밴드에서 퇴출시키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어 "저희 밴드 일원 세 명 모두는 그간의 피해 당사자들의 고통에 통감하며 그 모든 중대한 사안들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하고 방치되도록 한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더 모노톤즈 일동은 다시금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깊이 반성하고, 또 명심하겠다"고 사과했다.  

미투운동의 주인공인 최욱노 또한 지난 26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과거 공연을 통해 알게 된 다수의 여성들에게 아티스트와 팬의 관계라는 특수성을 악용해 개인적인 만남을 요구하고, 잠자리까지 가진 경우가 다수 있었다. 일부는 반강제적이었다"며 과거 성폭행 사실을 인정했다.

 

최욱노[사진=연합뉴스]

이어 "최근 피해 사실을 전해 듣고 과거의 행실에 대해 무겁게 반성하고 있다. 저로 인해 고통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익명의 글쓴이는 "술을 엄청 먹이고 잠자리로 유도했다. 이후 회피하다가 본인이 보고 싶거나 자고 싶을 때 찾아온다"며 "10여 년 전부터 이러한 일들이 빈번했고, 듣게 된 피해자만 5명 이상이다"고 최욱노의 성추행을 폭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