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된 배현진 전 MBC 앵커와 김세의 MBC기자가 27일 한국당 좌파정권 방송장악 피해자 지원 특별위원회(방송장악특위) 회의에서 목소리를 높였다.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 김세의 MBC 기자[사진=연합뉴스]

이날 배현진 위원장은 “(아나운서로 활동한)지난 몇년동안 인격살인에 가까운 회사 고통 속에서 지냈다”며 “마이크를 쥐고있던 저는 초등학생들도 하지 않을만한 이지매와 린치를 얘기하면서까지 뉴스와 회사에 침을 뱉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승호 MBC 사장은 ‘다시는 배현진은 뉴스에 출연할 수 없다’고 인터뷰에서 말했다. 잘못 들었나 싶었다”면서 “블랙리스트에 착한 블랙리스트가 있고 나쁜 블랙리스트가 있냐는 누구의 말을 들으면서 웃기도 했다”고 말했다.

배 위원장은 "현 정권 들어 공공연한 방송 블랙리스트에 오른 이유는 언론노조 파업에 동참하지 않고 끝까지 일하겠다고 우우겨서다"라고 주장하며 "노조에 가입하지 않은 것이 죄가 되느냐. 노조에 가입하지 않은 자에게 파업의 책임을 묻는 것이 온당하냐"고 되물었다. 

그는 이어 "MBC는 국민의 방송인지 언론노조의 방송인지 그 좌표를 분명하게 했으면 좋겠다"며 "소신 대로 일하는 사람에게 적폐 부역자라는 오명을 씌워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배 위원장은 “저 뿐만이 아니라 양승은 아나운서를 비롯한 얼굴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수십명 기자들이 어디에 발령나서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 채 뿔뿔이 흩어져 있다”고 강조했다.

김세의 기자 역시 “지난해 12월 최승호 사장 취임 이후 저를 비롯해 무려 80여명 기자들이 마이크를 빼앗겼다”고 주장했다. 김 기자는 이어 “경영진과 언론노조는 정상화위원회란 조직을 새로 만들어 취재에서 배제된 기자들에게 과거 리포트를 두고 쓰게 된 경위와 이유를 캐물으며 겁박과 망신주기를 계속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