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1일과 3일 북한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 봄이 온다’에 정부가 방북 명단에 올린 것으로 알려진 싸이의 참여는 무산되고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 가수 강산에가 합류한다.

 

사진=연합뉴스

김광민과 강산에가 추가되면서 조용필, 이선희, 윤도현, 백지영, 최진희, 알리, 서현, 정인, 걸그룹 레드벨벳 등 총 11명의 가수 출연진이 정해졌다. 연주할 곡목이나 사회자 등 세부적인 공연 내용은 북쪽과 협의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평양 공연 세부 일정을 밝혔다. 1일 공연(동평양대극장, 1500석 규모)은 북한 시각 오후 5시(남한 5시30분), 3일(류경정주영체육관, 1만2000명 수용)은 3시 또는 4시로 잡힐 예정이다. 각각 2시간 동안 진행될 공연은 남북이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녹화 방송한다. 장비는 조선중앙TV가 제공하고 기술과 촬영, 편집은 MBC가 맡기로 했다. 리허설은 2일 진행된다.

태권도 시범단은 다음달 1일 평양 태권도전당에서 단독공연을 선보이고, 2일엔 평양 대극장에서 남북합동공연을 펼친다. 이번 태권도 시범단 공연은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남북 합동공연과 마찬가지로 세계태권도연맹이 참여한다. 태권도 합동공연은 남과 북의 단독공연 각 25분과 합동시범 공연 5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남한 예술단과 태권도 시범단, 공연스태프, 기자단, 정부 지원인력 등 총 190명은 김포공항 서해직항로를 이용해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하고, 3일 밤 돌아올 때는 인천공항을 이용한다. 공연장 설치를 위한 기술진으로 구성된 70여명 규모의 선발대는 29일 오전 10시30분 여객기 1대와 화물기 1대를 통해 방북할 예정이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본진은 31일 오전 10시30분에 출발한다. 여객기는 이스타항공, 화물기는 에어인천의 민간 전세기를 이용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