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과거사위원회가 배우 고 장자연 사건을 사전조사 대상 사건으로 선정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가운데 JTBC ‘뉴스룸’이 당시 소환조차 되지 않은 중견기업 오너 2세들이 있었다며 부실 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27일 ‘뉴스룸’에서는 “당시 경찰 수사팀에 따르면 장자연씨와 연루된 정황이 확인됐는데도 소환조차 되지 않은 기업 오너 자제들이 많았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당시 장자연씨와 연루된 정황이 파악됐지만 조사나 소환조차 이뤄지지 않았다. 2009년 장씨 사건을 수사했던 복수의 경찰 관계자는 취재진에게 일부 중견 기업 오너의 자제들도 장씨와 술자리를 함께한 정황이 파악됐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들이 출석을 거부했고 강제 조사도 어려워 구체적인 조사가 이뤄지지 못했다.

당시 수사관은 일부 인물들이 당시 장씨와 접촉한 정황을 파악했지만 당사자들이 술자리에서 만난 사이라며 선을 그었다고 밝혔다. 수사를 넘겨받은 검사도 일부 인물들이 연루된 것은 확인됐지만 전체 사건에서 큰 의미가 업없는 것으로 있다고 판단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당시 신인배우였던 고인은 2009년 3월 성접대를 폭로하는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문건에는 연예기획사와 금융, 언론사 관계자 등에 대한 성접대 정황이 고스란히 담겼다. 하지만 검찰은 소속사 대표 등 단 2명만 협박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겼다. 9년이 흘러 고 장자연 사건의 진상을 규명해 달라는 청와대 청원이 23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사진= JTBC ‘뉴스룸’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