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약 8개월만에 국내 가요계에 컴백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은 17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5월 18일 3번째 정규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발매하며, 앨범 예약 판매는 18일부터 진행된다고 공식 발표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 앨범 LOVE YOURSELF 承 'Her'(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대한민국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 기준 161만을 돌파하며 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1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8주간 머무르는 등 글로벌 아이돌 그룹의 명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세 번째 정규앨범 ‘FACE YOURSELF’를 발표한 뒤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앨범은 ‘빌보드 200’의 43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한국 가수가 일본어로 노래한 앨범이 미국 음악 차트에 진입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한편 새 앨범 작업에 매진해온 방탄소년단은 먼저 18∼21일 요코하마아레나, 23∼24일 오사카성홀에서 팬미팅을 개최한 뒤 국내 가요계에 컴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