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직원에게 물을 뿌리는 등 폭행 혐의를 받는 대한항공 조현민(35) 전무에 대해 경찰이 정식 수사에 착수했다. 도주 우려를 감안해 조 전무에 대한 출국정지도 신청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강서경찰서는 17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발생한 폭행 의혹과 관련해 내사를 진행한 결과 조 전무가 회의 참석자들을 향해 음료를 뿌렸다는 진술이 확인됨에 따라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를 폭행 혐의 피의자로 입건하고 내사를 정식 수사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또 경찰은 “조 전무에 대해 출국정지를 신청했다”며 “추가 의혹에 대해서 수사를 통해 계속 확인할 예정”이라며 욕설파일 등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서도 수사를 지속할 방침을 전했다.

앞서 조 전무는 대한항공의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광고기획사와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회의하던 중 광고대행사 직원이 자신의 질문에 제대로 답변하지 못했다며 소리를 지르고 물컵을 던졌다는 의혹이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확산됐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측은 "물이 든 컵을 바닥에 던질 때 물이 튄 것은 사실이지만 물을 뿌린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으며, 조 전무는 SNS와 사내 메일을 통해 사과했다. 하지만 조 전무가 직원들을 향해 욕설을 내뱉는 녹취록이 추가적으로 공개되고, 대한항공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보자 착출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은 심화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16일부터 조 전무를 대기발령 조치한 상태다. 대한항공은 입장자료를 발표해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조현민 전무를 업무에서 배제하고 본사 대기발령 조치했다”며 “향후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회사 차원에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