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을 앞두고 한낮의 고온 현상이 본격 여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한다. 

다가올 여름에 앞서 하나쯤은 구매해겠다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미리 리스트를 준비해 틈날 때마다 후보군을 추리고 비교해 보면 쇼핑에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여유가 있을 때는 즐거운 쇼핑이지만, 없는 시간을 쪼개 눈에 띄는 대로 결제하다 보면 실패할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인생템’을 만나기 위해 미리 작성할 쇼핑 리스트 6가지와 유의사항을 들어본다. 

 

사진=주얼리-판도라, 선글라스-베디베로, 원피스-리스(REISS), 모자-햇츠온, 신발-알도

 
★여름 코디의 정답, 원피스

더운 날씨에는 마음에 드는 상하의를 매치하는 것조차 점점 힘들어진다. 이럴 때 경쾌한 패턴의 원피스를 장만해두면 여름 스타일링이 조금은 수월해진다. 소재가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린넨 등의 제품이 좋지만, 구김이 덜 가고 물세탁이 가능해 관리가 쉬운지를 살펴보는 것 또한 잊지 말아야 한다. 

★포인트는 주얼리나 액세서리로

옷이 가벼워질 때는 주얼리나 액세서리에 더 신경이 쓰이게 된다. 여름 주얼리는 볼드한 디자인의 초커나 드롭 이어링으로 평소보다 조금 더 과감한 도전을 해 볼 수 있다. 유니크한 스타일링에 도전하고 싶다면 레트로풍 선글라스, 페미닌한 스타일링에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인 사랑스러운 리본 디테일의 라피아 햇(밀짚모자)도 마음에 드는 것으로 하나 있으면 좋다.

★똑똑하게 신발 선택하기

활동성과 트렌디함을 겸비한 올해의 여름 슈즈로는 플랫폼 샌들이 있다. 적당한 높이의 굽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편안한 착화감까지 선사한다. 캐주얼한 룩부터 스포티한 감성까지어디에도 스타일링하기 좋다. 비가 올 때 신거나, 물놀이를 할 때도 신고 갈 것을 생각한다면 물에 강한지, 물세척이 가능한지 잘 알아보고 구매하도록 한다. 

 

사진=선글라스-폴리스 by 세원아이티씨, 시계-라도, 셔츠-브루노바피, 가방-브릭스, 신발-푸마

★메탈 소재 액세서리 

여름은 액세서리들이 화려해지는 만큼, 남성 액세서리들도 빛을 발하는 계절이다. 날렵한 디자인과 시원한 느낌의 메탈 프레임 선글라스는 남자의 시크한 여름 스타일링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좋다. 시계 역시 기본인 실버도 좋지만 포인트 컬러와의 배색이 돋보이는 메탈 아이템으로 선택하면 패션 지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여름 셔츠의 필승법은?

남자의 여름 코디 하면 자연스레 ‘린넨 셔츠’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과 시원함까지 완벽하기로는 린넨 셔츠 이상인 것이 없다. 더워진 날씨에 린넨 셔츠를 찾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컬러와 패턴, 그리고 칼라 모양까지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으며, 린넨 셔츠의 약점으로 꼽히던 구김이 덜한 신소재 또한 늘어났으니 참고해서 쇼핑한다. 

 

★일상과 휴양의 경계에 선 잡화

여름 휴가를 생각하면 휴양지 패션도 고민된다. 하지만 잡화를 구매할 땐 바캉스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반짝 아이템이 아닌,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것을 사야 가성비가 높다. 가방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넓은 수납공간을 겸비한 제품으로 일상부터 여행지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아저씨의 전유물로 생각했던 슬라이드 역시 편견을 버리고 평소에 신기에도 손색없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마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