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스트레스로 인한 비듬과 탈모 등 현대인의 두피건강에 적신호가 켜지자 건강한 샴푸와 올바른 머리감기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며 착한샴푸를 까다롭게 고르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파라벤이나 인공색소, 인공향료, 실리콘 등 두피에 자극되는 화학성분은 빼거나 줄이고, 자연성분인 식물추출물을 담아 민감한 두피에 자극적이지 않은 샴푸를 우선 고른다. 이후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게 샴푸를 선택하는 추세다. 미세먼지 흡착 기능이나 피지 조절 등 세부적인 기능을 갖춘 샴푸에 대한 관심도 커져가고 있다.

 

 

자연주의 브랜드 에코글램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상쾌한 사용감과 두피 진정 효과를 강화한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의 세번째 라인업인 프레쉬 민트 버전을 출시했다.

미세먼지 모사체, 미세먼지 흡착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결과를 받아 대기 오염이 강한 날씨에 ‘헤어 마스크’를 쓴 듯 걱정을 덜 수 있으며 로즈마리잎, 아이비 등 식물에서 찾은 7가지 보호 성분으로 무거워진 두피에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인공향료가 아닌 내추럴 프레쉬 아로마를 사용해 개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자극 샴푸임에도 거품이 풍부해 샤워시간을 줄여주는 것도 장점이다.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에 입점한 두피 전문 고체샴푸 ‘순상고’는 한의사가 직접 개발한 15가지 청열본초 레시피로 반죽하여 두피의 열을 내리고 두피 스케일링 기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고체로 만들어 방부제와 보존제를 배제한 오로지 천연재료 조합을 위해 직접 반죽하여 만든 이 순상고 고체샴푸는 예민하고 트러블이 심한 두피에 좋다고 소문나 뜨거운 인기를 얻는 중이다.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 ‘시슬리 코리아’는 지난 3월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를 론칭하며 헤어 케어 시장에 진출했다. 시슬리는 강력한 식물 활성 성분, 에센셜 오일,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로 포뮬라를 만들어 모근에 에너지를 주고 모발 재생을 돕는다는 총 6개 제품을 출시했다. 고급 헤어살롱 브랜드 제품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도 출시 전 예약 판매 열흘 만에 5000개 이상 판매되는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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