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도 압도적으로 높은 순위를 나타내며 그 인기를 화긴시켯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드벨벳 슬기,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트와이스 모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8월 14일부터 2018년 9월 15일까지 걸그룹 개인 3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6,187,95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다.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에는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예리, (여자)아이들 우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웬디, AOA 설현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8월 서머송 ‘Power Up’으로 팬들 곁에 돌아온 레드벨벳은 ‘여름 지배자’라는 타이틀답게 음원차트 고공행진과 함께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입증했다. 이에 10위 안에 멤버 전원이 이름을 올리며 그룹으로서는 물론 개인적인 영향력에 있어서도 이에 걸맞는 가치를 보여줬다.
1위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7,617 미디어지수 874,145 소통지수 916,010 커뮤니티지수 1,071,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089로 분석됐다. 2위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431 미디어지수 813,456 소통지수 920,215 커뮤니티지수 682,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1,901로 분석되었다.
특유의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예능요정으로 거듭난 트와이스 모모 브랜드는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모모 브랜드 참여지수 112,705 미디어지수 2,200,951 소통지수 609,056 커뮤니티지수 524,2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6,983로 나타났다.
4위 조이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3,035,488로 드러났으며 예리는 2,546,187을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슬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심쿵하다, 부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레벨업, 비밀언니, 파워업'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1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관련기사
- 구하라 남자친구, 상처 공개하며 억울함 호소 “구하라 상해? 말리는 과정에서…”
- ‘미운우리새끼’ 임창정, 다둥이 아빠의 육아 고충 “아들만 넷이라…”
- 드럭 스토어에서 한번 집어볼 만한 ‘고수’ 뷰티 아이템 4
- 정해인도 쓴다는 꽃병 소화기? ‘디자인 소화기’ 6pick
- 겐조·시슬리...올가을 셀럽과 협업 '패션브랜드' 영상캠페인 6
- ‘보이스2’ 이진욱, 이하나에 日흑역사 고백...블랙아웃·경찰된 이유 드러나
- ‘그것이 알고싶다’ 박근혜-양승태, 이해타산 때문에 강제징용피해자 희생양 삼았나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조우리, 독극물 테러위협 후 개과천선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차은우♥임수향, 깜짝 생파+커플티 데이트+결혼암시로 해피엔딩
- ‘서치’, 입소문 나비효과? 누적관객 232명 돌파…‘맘마미아!2’ 넘었다
- ‘집사부일체’ 차인표, 이런 모습 처음이야! 나대家 맏형을 조련하는 사부?
- 류준열, 3500명 팬들과 함께한 33번째 생일파티 “같은 곳으로 걸어요”
- ‘신의 퀴즈:리부트’, ‘손 the guest’ 후속 편성…돌아온 한진우! 레전드 장르물 컴백
- ‘인기가요’ 오마이걸·효민·펜타곤, 화려한 컴백무대…선미·이달의 소녀 출격
-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조우리, 데뷔 8년만에 첫 주연...주목할 20대 배우로 우뚝
- ‘DMC 복면가왕’ 박진주, 체리필터 ‘오리날다’ 시원한 선곡…”연예인 꿈꾸게 한 노래"
- 홍준표, 제명 움직임 질문에 “친박들이 내가 겁나는 모양이지?”
- ‘라라랜드’ 이제니 “빚청산 섹시화보·노출논란·은퇴이유 사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