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감독이 ‘디워’의 속편을 제작하고 있다.

 

영화 전문 매체 '씨네21'은 심형래 감독의 영화 ‘디워’ "속편인 ‘디워: 미스테리즈 오브 더 드래곤’도 2020년 개봉을 준비 중이니, 괴수영화를 향한 그의 무한 사랑은 계속될 듯하다"고 밝혀, 심형래 감독이 영화 '디워2'의 시나리오 제작 시스템과 스토리에 대해 처음으로 공개했다.

씨네21은 14일 '‘물괴’ 이전에는 뭐가 있었을까? 한국 괴수영화의 계보'라는 제목으로 "한국 괴수영화사에서 심형래 감독을 빼놓기란 힘들 듯하다. 1980년대, 영구 캐릭터로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던 코미디언 심형래는 극장판 ‘영구’ 시리즈, ‘우뢰매’ 시리즈 등의 영화에 출연한다"고 전했다.

이어 "1992년 ‘영구와 흡혈귀 드라큐라’를 시작으로 1993년 괴수 사랑의 시발점인 ‘영구와 공룡 쮸쮸’를 연출한다. 그리고 ‘영구와 공룡 쮸쮸’는 주연뿐 아니라 기획, 제작에까지 참여했으니 영화에 대한 그의 강한 애정이 보인다. 이후 그는 ‘티라노의 발톱’ ‘영구와 우주괴물 불괴리’ ‘드래곤 투카’ 등의 괴수영화를 꾸준히 만든다"고 밝혔다.

그리고 심형래는 지난 2007년, 엄청난 제작비를 쏟아 부은 ‘디워’로 돌아와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그리고 10여 년의 휴식기를 마치고 최근 ‘디워’의 후속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7일 심형래 감독은 전작 ‘디워’와 현재 기획 단계에 들어간 ‘디워2’에 대해 언급했다. "진중권 교수님이 '영화 ‘디워’는 서사가 없는 영화'라고 말씀해 주셔서 영화 ‘디워2’는 할리우드 작가들이 서사 구조와 시나리오를 만들고 있다"며 "진중권 교수님께 호평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해서 영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심형래 감독은 "영화 ‘디워2’는 영어로 된 시나리오가 완성이 됐고, 조각을 하듯이 다듬는 중이며, 영화 ‘디워1’과 연결은 되지만 전혀 다른 이야기다"며 "용이 하늘로 올라간 이후의 스토리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